(전자공개수의계약)
1. 공 사 명 : 한전KPS(주)대구경북전력지사 구미지점 신사옥 환경개선공사
2. 공사개요
가. 추정금액 : ₩ 80,940,200 (부가가치세 포함)
나. 추정가격 : ₩ 73,582,000(부가가치세 제외)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 : ₩80,940,200 (부가가치세 포함)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8일
마. 현장위치 : 경상북도 구미시 양호동 777
바. 공사내용 : 공사설계서 및 시방서 참조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최근 낙찰자 선정 이후 계약을 포기하는 사례가 증가하여 공사일정 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니, 공사설계서 및 시방서 등 첨부서류를 반드시 열람, 숙지하고 이행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후 입찰에 신중히 참가하시기 바라며, 낙찰자 선정 이후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회수 및 부정당제재가 예외없이 조치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제7조에 따른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을 등록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해당 공사의 현장이 소재하는 경상북도 내에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를 두고 있는 회사(단,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함)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회사
라.「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전자입찰의 경우 전자입찰신청서 제출 시 입찰신청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신청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원전비리 방지를 위한 원자력발전사업자등의 관리·감독에 관한 법률」, 청렴계약 이행각서(특수조건)의 규정에 의거하여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그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제21조에 따른 등록·시공능력·실적 등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동법 시행규칙 제40조제4항에 의한 입찰참가신청서류의 접수마감일로 하며, 입찰참가자는 입찰서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역제한의 경우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3조의2 제1항)
4. 현장설명 : 생략함(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의 제3항에 의거)
5.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이하 같습니다)에 접속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나. 입찰참가신청 시작일시 : 한전 전자조달시스템(SRM) 공고 참조
다.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 : 한전 전자조달시스템(SRM) 공고 참조
라. 전자입찰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국전력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등록을 마친 후 입찰참가신청 마감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참가 신청서류
(1) 입찰참가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작성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보증금지급 각서(다만, 제8항 가호 단서조항에 해당하는 신청자는 입찰보증금 별도 납부)입니다.
(2) 입찰참가신청자가 입찰참가신청마감일시까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파일 첨부하여 제출할 서류는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로 아래와 같습니다.
○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 면허증
○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3) 서류 제출의 경우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 기한 내 서류 미제출 시, 별도 고지 없이 신청 탈락
6.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6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공고담당자가 입찰참가신청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라.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공급가액×1.1)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는 제외됩니다.
마.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계약→입찰(투찰진행)”에서 확인바랍니다.
바. 입찰 시작일시 : 한전 전자조달시스템(SRM) 공고 참조
사. 입찰 마감일시 : 한전 전자조달시스템(SRM) 공고 참조
아. 개찰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투찰 마감시간 경과 1시간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자.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비대상공사(설계서에 계상된 공사기간 1개월 이상의 공사계약에만 적용)입니다.
차. 본 공사는「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퇴직공제부금비 반영 비대상 공사(추정금액 1억원 이상)입니다.
카. 본 공사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총 공사금액 2천만원 이상)입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아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 1,661,294 (부가가치세 별도)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의거하여 사용하여야 하며, 목적 외 사용 시 계약금액에서 감액조정하거나 반환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타. 본 공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8조에 따라 예정가격 산출 시 아래와 같이 일반관리비율과 이윤율을 적용하였습니다.
- 일반관리비율 : 8%
- 이윤율 : 15%
파. 폐기물처리비 : 실적정산 (정산시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예정가격〔예비가격기초금액의 ±2%(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2%~98%)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르게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응찰자가 투표한 결과 다수득표순으로 선정된 4개의산출평균가격〕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위 조항에도 불구하고「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관련 낙찰예정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시행하며, 입찰공고시 첨부된 선정기준에 따라 적합으로 판정된 경우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선정기준 미만으로 판정시 배제]
※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령, 안전보건관련 회사 규정이 변경됨에 따라 첨부된 평가기준을 반드시 열람, 숙지하여 주시고, 입찰참여 및 평가자료 제출에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자로 선정된 회사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평가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평가 관련 문의 : 대구경북전력지사 정상엽 대리(☎ 070-4035-1720)
- 평가서 제출방법 : 이메일주소(island@kps.co.kr)
- 평가기준 : 협력회사 안전보건 수준평가 절차서(별도 첨부)[필독]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시 해당 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당사 귀속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현재 미납부한 경우.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소정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당사에 귀속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5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의거 조치됩니다.
9.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전KPS(주)대구경북전력지사 총무팀
10. 입찰의 무효
당사 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유의서 등에 규정된 바에 의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이 공사는 청렴계약 이행대상 공사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회사는 발주자와 입찰참여회사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회사는 별도로 회사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12. 하도급 관련사항 : 본 공사는 하도급이 불가능합니다.
13. 안전관리 공사계약 특수조건 제15조(안전관리)에 의거 계약상대자는 안전보건 관계 법령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22.01.27.)에 따른 법규 및 규정을 숙지하고 발주자의 “안전계약 특수조건”을 준수해야 한다. 단, 발주자의 “안전계약 특수조건” 개정사항 발생 시 개정 내용이 통보된 시점부터 개정된 “안전계약 특수조건”으로 변경 적용한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공사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적격심사기준 등 본 공사에 관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회사는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 후 계약체결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회사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라. “다”항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회사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한전 전자조달시스템 Helpdesk(☎061-345-1247,1249)』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구 노력을 하여야 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사회보험 관련 법령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대가지급 청구시 4대 사회보험(건강·연금·고용·산재)료 납부(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당사의 경우 4대보험 완납증명 자동조회 시행으로, 계약상대자는 4대 사회보험료 납부(완납)증명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고, 전자정부법 제36조에 따른 행정정보 활용 동의서[본 입찰공고 붙임2]를 반드시 제출(공급업체별 최초 1회만)하여야 합니다.
사.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에 의거하여 계약예정자는 계약 체결 전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기한내(개찰 후 5일이내)제출하여야 합니다.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에 해당될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그런 경우 그 다음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로부터 동일하게 확인하여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아. 낙찰업체는 계약 체결시 당사의 중요 자료 보호 및 외부 유출 방지를 위해 당사의 보안정책에 따른 보안특약[첨부된 보안특약 서식 확인]을 체결하여야합니다. 또한, 당사의 보안정책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계약에 따라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 기타 상세한 내용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절차 및 계약일반사항 : 총무팀(☎070-4035-1704, 담당자 : 하수지 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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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센터 안내
우리 회사는 금품수수 행위, 비리 및 불합리한 제도 등의 부조리 사안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내부직원 및 외부인이 신고할 수 있는 전자민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고된 사안은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신고인에게 일정기간 내에 회신하여 업무 투명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 신고방법 : 회사 홈페이지(www.kps.co.kr) - 고객센터 - 전자민원센터
○ 운영항목 및 방법
▪ 신문고 : 청탁, 금품수수행위/직원비위, 공직기간근태/허위공사, 부실공사, 공사회계부정/공사계약, 자재납품관련 비리/기타, 품위손상 사례 등에 대해 신고자의 본인인증 후 실명으로 신고
▪ 거래업체불편신고 : 불합리한 제도 및 절차로 인한 불편부당사례/담당직원의 금품요구, 부실공사 묵인 등 부당행위/담당직원의 업무처리 잘못 및 불편사항 등에 대해 신고자의 본인인증 후 실명으로 신고
▪ 예산낭비신고센터 : 시중보다 높은 가격으로 구매계약 체결/불필요한 공사 시행/기타 예산기금의 불법 지출사항 등의 예산낭비사례를 신고자의 본인인증 후 실명으로 신고
▪ 부조리제보센터 : 관행적 부조리 사례에 대해 신고하는 창구로 비밀보장을 위해 익명으로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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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2일
대구경북전력지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