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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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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9769-000 공고일시  2025/11/12 15:16
공고명 정산고등학교 남자기숙사 환경개선 및 기타공사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박지용(☎: 041-940-4471)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4 14: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8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1/1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21,739,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443,591,530 원
   
A 법정보험료
28,935,825 원
   
추정금액
535,269,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50,216,000 원
추정가격
474,308,18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13,530,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  77호 

「정산고 남자기숙사 환경개선 및 기타공사」입찰 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공사 개요 

가. 공 사 명: 정산고 남자기숙사 환경개선 및 기타공사 

  나. 공사현장: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칠갑산로 1897[서정리 91-1] 

  다. 공사개요  

    1) 남자기숙사 환경개선 및 외벽방수공사  

    2) 본관동 석면철거에 따른 건축공사 

  라.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100일 

  마. 공사구분: 종합공사 

  본 공사는 다수의 공종으로 구성된 복합공종 공사로 종합적인 계획·관리·조정이 필요함에 따라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 공사금액 

(금액단위:원) 

기초금액 

관급자재금액 

추정금액 

(E=C+D) 

추정가격(A) 

부가가치세(B) 

합계(C=A+B) 

도급자설치(D) 

관급자설치 

474,308,182 

47,430,818 

521,739,000 

13,530,000 

50,216,000 

535,269,000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제출기한: 2025. 11. 14.(금) 14:00  ~ 2025. 11. 18.(화) 14: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1. 18.(화) 15:00 (청양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전산시스템 장애 등 우리지원청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입찰, 지역제한입찰(충청남도), 청렴계약,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본 공사는 전자계약 시행 대상 공사입니다. 

  다. 전자대금지급시스템(하도급지킴이)을 이용하여 대금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며,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입찰설명서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자. 입찰참가 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에 관한 서류 등 열람  

  가. 열람장소: 청양교육지원청 시설팀(공사감독관 ☎ 041-940-4481) 

  나.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설계도면 및 시방서 열람은 입찰서 제출기간 동안 우리교육지원청 시설팀에서 교부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5. 입찰 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공고일 전일부터 응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충청남도에 위치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공휴일, 휴무일인 경우 그 전일 조달청 근무시간까지)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등)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찰에 참여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의한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9.74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입찰집행 후 입찰가격점수와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를 합산한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입찰자에게는 별도로 평가점수를 통보하지 않고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의 자동추첨을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의 경우에는 복수예비가격을 재작성해야 하므로 참가자는 예비가격을 다시 추첨하여야 합니다.   

  마. 재입찰은 별도 통보 없이 개찰일로부터 1일 이내에 재입찰을 실시하오니, G2B에서 제공되는 SMS를 송신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13조 제4항에 따라 예정가격이 100억 미만인 공사인 경우 예정가격 중 재료비ㆍ노무비ㆍ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 합계액의 100분의 98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 결정에서 배제합니다. 

     (기초금액 중 재료비ㆍ노무비ㆍ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 합계액)×(예정가격/기초금액) 

 

9. 적격심사 자료 제출 및 평가기준 

  가. 적격심사 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이 10억 원 미만 4억 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나. 이 공사의 적격심사 평가대상업종 및 비율은 건축공사업 100%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는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수행능력 평가 중 시공경험은 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을 적용합니다. 

  마. 수행능력 평가 중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 신용평가방법, 종합평가방법(재무비율 평가방법+신용평가방법)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바. 개찰 후 입찰가격 점수와 다른 항목의 배점한도 점수를 합한 예상 종합평점이 미달하는 업체는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해당업체에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해당업체에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하도록 통보합니다.  

  사. 적격심사를 위한 시공경험, 경영상태 등에 대한 평가자료는 관련 협회에서 발행한 자료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관련 협회에서 실적관리가 되지 않은 업체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인정되는 평가자료를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우리교육지원청에 제출한 자료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아.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른 건설업의 등록기준은 입찰참가 등록 마감일 기준으로 건설업 등록부서 또는 관련 협회에서 확인하여야 하며, 충족 여부 확인 결과 등록기준에 미달하는 경우에는 낙찰자결정에서 제외합니다. 

 

10. 공사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안내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계약상대자는 본 공사의 노무비에 대해 별도의 전용계좌를 개설하여 일반공사 대금과 구분하여 관리하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 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나”에 따라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로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동일한 방식으로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다만,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또는 계약상대자(하수급인 포함)가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마.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 시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바. 본 공사의 노무비 관리와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9장 계약 일반조건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하수급인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공사의 보험료 사후 정산 등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안전관리비는 예정가격에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금액단위:원)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퇴직공제 

부금비 

품질 관리비 

안전 

관리비 

합계(A값) 

6,132,384 

794,143 

7,784,408 

10,246,193 

3,978,697 

0 

0 

28,935,825 

 

  나. 계약상대자는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계약법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각종 경비, 건설폐기물처리비 등은 관련 규정에 따라 정산합니다. 

        

13. 하도급대금 및 자재·장비대금 지급확인제 시행 대상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선금 및 대가 지급)에 의거 계약상대자는 하수급인, 계약상대자와 직접 계약을 체결한 자재․장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자재․장비업자의 시공 상당분에 대한 금액을 해당업자에게 현금으로 지급하고 지급내역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자로부터 기성금 및 준공금 등 대금 수령시 15일 이내에 하수급인 및 계약상대자와 직접 계약 체결한 자재·장비업자에게 현금으로 대금을 지급하고, 대금 지급 내역(업체명, 지급액, 지급일자) 및 증빙자료(세금계산서, 무통장입금표, 통장사본 등)를 공사감독관에게 5일이내(공휴일과 토요일 제외)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다. 단, 하수급인과 직접 계약 체결한 자재․장비업체가 있는 경우 계약상대자(원도급사)의 업무처리 절차를 준용하여 하도급 대금 수령 후 15일이내에 자재․장비업자에게 현금으로 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착공계 제출 시 하도금대금 및 자재·장비대금에 대한 지급 확인제를 준수할 것을 확약하는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자는「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확보의무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안전보건확보의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보충정보 제공처 

  가.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1) 입찰공고, 적격심사 등 계약관련: 계약담당 박지용(☎041-940-4471) 

    2) 설계내역 및 착공계 등 공사관련: 시설담당 남궁단(☎041-940-4482)  

  나.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내용,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이용 약관, 조달청 시설공사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설계서 등 기타 모든 사항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2025년  11월  12일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재무관 

 

 

【붙임1】 

「하도급지킴이」시스템 이용 확약서 

 

  당 사는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00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당사는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하도급관리시스템)」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업자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공사대금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제한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ㅇ 당사는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 건설기계대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5. 00. 00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청양교육지원청재무관 귀하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접속 경로 : http://www.g2b.go.kr-나라장터관련사이트-하도급지킴이 

 

 

【붙임2】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 

 

 

 우리 업체는 귀 기관의 (도급·용역·위탁) 사업을 진행하면서 아래 내용을 성실히 지킬 것을 서약합니다. 

 

1. 관련 법규의 안전수칙 및 계약 업무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2. 작업 시작 전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조치와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3. 작업혼재로 화재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질식 또는 붕괴 위험이 있는 작업을 하기 전 안전·보건 조치사항을 제출하겠습니다. 

4. 작업자의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화 등) 착용 및 안전보호시설(안전난간대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개선(조치)하겠습니다. 

5.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반드시 귀 기관 사업의 근로자 안전관리에 사용하겠습니다. 

6. 안전·보건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과 재해사건 대응에 소요되는 비용은 우리 업체에서 전액 부담하겠습니다. 

 

2025.   .    . 

 

 

○○업체  대표자            (인, 서명)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