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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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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8445-000 공고일시  2025/11/12 10:56
공고명 임북2세천 재해복구사업
공고기관 경상남도 합천군 율곡면 수요기관 경상남도 합천군 율곡면
공고담당자 윤희성(☎: 055-930-5522)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2 11: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4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1/14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1,51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3,597,150 원
   
추정금액
79,3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55,918,18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17,790,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합천군 율곡면 입찰공고 제2025-16호 

 

        

수의계약 안내공고 

 

 *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도(2019.6.19.시행) : 하도급지킴이시스템 대상 공사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단위 : 원) 

사 업 명 

위 치 

설 계 금 액 

사 업 량 

공사기간 

기 초 금 액 

추 정 가 격 

부가가치세  

도급자 관급자재 

폐기물처리 

임북2세천 재해복구사업 

율곡면 

임북리 

일  원 

79,300,000 

다이크 설치 

L=394m 

착공일로부터 60일간 

61,510,000 

55,918,182 

5,591,818 

17,790,000 

- 

  

 

2.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1. 12.(수) 11:00 ~ 2025. 11. 14.(금)11:00 

※ 투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 전자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1. 14.(금) 13:00 ~ 율곡면 입찰집행관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2025. 7. 16. 또는 전입일 다음날부터 기산하여 입찰공고일 기준 90일’ 전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및 주된 영업소재지합천군 내에 있으며, 다음의 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전문공사업철근·콘크리트 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업체 

나.  본 공사는 2025. 7. 16. ~ 7. 20. 호우 피해로 발생한 재해복구사업이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개찰일 기준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관급공사가 3건(일시 정지 중인 계약은 제외) 이상인  

     경우 최종 낙찰자 업체에서 제외됩니다. 

    ※ 1순위 업체는 [붙임]서식을 yulgok20@korea.kr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사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5. 입찰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한 전자입찰, 총액입찰 공사입니다. 

 나. ‘공사근로자의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 대상이며, 하도급 계약(대금 지급)시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을 이용하는 공사입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소정 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 군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에 관한 서류열람 및 공사기간 산정근거 

 가. 입찰공고일부터 전자입찰 마감일시까지 율곡면 총무담당에서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나. 「공공 건설공사 공사기간 산정기준」규정에 따라 적법한 공사기간을 산정하고 근거 제출 예정공표에 반영해야 합니다.  

     ※ 공사기간 산정근거 : 첨부물 참조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입찰유의서 제2절 입찰절차(7. 입찰참가)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이니, 입찰대리인이 동 공사 입찰유의서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계약담당 공무원이 낙찰예정자에게 입찰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에서 정한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 확인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9. 복수예비가격, 예정가격 및 계약대상자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의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을 작성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89.745/100 이상으로 입찰한 자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로 결정됩니다. (제한적 최저가 입찰자) 

  라.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합니다.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10. 청렴계약제 이행준수 : 본 공사는 우리군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공사 

    이므로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을 확약하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안전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 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합계(A값)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3,597,150 

1,007,229 

1,278,570 

130,436 

- 

- 

1,180,915 

- 

 

 

12. 건설기계임대차 계약 관련사항 

 가. 건설현장에서 장비를 임대차하는 모든 공사는 「건설기계관리법」 제22조에 의해 건설기계임대차 등에 관한 계약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공사의 낙찰자는 계약후 건설기계장비 대여계약(1건 2백만원이상)을 체결한 경우에는 건설업기본법 제68조의 3 규정에 따라 그 대금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를 건설기계대여업자에게 교부(수급인 또는 하수급인)하여야 하며, 위반시 제재를 받을 수 있음을 유의바랍니다. 

 

13.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도 시행 

 가. 공사근로자 노무비를 구분관리 하는 내용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계약기간 1개월 이상인 공사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도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착공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지급 전용 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하도급 계약 시 합의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하도급지킴이(전자대금시스템)을 통한 사업 관리 

 가. 당해 공사는 ‘하도급지킴이 대상사업’으로 계약체결 후 나라장터 하도급지킴이 시스템(건설기계임차계약 포함)을 통하여 전자적으로 등록하고 처리하여야 함을 유의바랍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하도급 관리시스템(하도급지킴이)이용 방법, 처리절차 등에 관한 내용을 

     미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자재․장비 업자에게 대금지급한 내역을 발주기관과 공사감독관에게 통보 

 

15.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 등 개별 

    법령을 따르며, 하도급 시 관련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제1항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제1항제5호에 따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 계약 및 착공 :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 및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착공하여야 합니다.  

 

17.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8.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지역업체(합천군업체)의 공사참여율 확대를 위하여 가능한 지역업체(합천군업체)와 하도급을 적극 권장하며, 지역의 인력 및 관내 자재와 장비의 우선 사용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공사계약일반조건, 공사계약특수조건, 공사기간 산정근거, 공사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적격심사기준, 계약관련법령, 관련 회계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은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지방계약법」 에 따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 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콜센터(☎1588- 

      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입찰공고 및 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합천군 홈페이지(http://www.hc.go.kr)에 게시됩니다. 

  아.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율곡면 총무담당(☎055-930-5522), 기획예산담당관(☎055-930-3042) 및 우리군 홈페이지(www.hc.go.kr ⇒ 전자민원 ⇒ 민원신고센터 ⇒ 공직자부조리 신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자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은 율곡면 총무담당(☎055-930-5522), 환경개발담당(☎055-930-554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10. 

 

율  곡  면   재  무  관 

 

 

 

 

 

 

 

 

 

 

 

 

 

 

 

 

[붙임]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지 제3호 서식] 

 

 

**사업명:  

시공 중인 관급공사(용역) 현황 

공사(용역)명(계약명) 

계약금액 

업종구분 

계약이행기간 

비고 

 

 

 

 

 

 

 

 

 

 

 

 

 

 

 

 

 

 

 

 

 

 

 

 

 

 

 

 

 

 

 

 

 

 

 

 

 

 

 

 

 

 

 

 

 

주1)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시공하는 경우에도 작성한다. 

  2) 관급공사(용역): 국가·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50% 이상 출자 및 출연한 법인이 발주한 공사(용역) 

  3) 공사(용역)이 발주기관이나 계약상대자에 의하여 일시정지 중인 경우에도 포함된다. 

 

 상기 본인은  년   월   일 현재 진행 중인 관급공사(용역)이 위와 같으며 사실이 아닌 경우 어떠한 제재조치에 대하여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    . 

 

제출자 업체명 :              대표자           (인) 

 

 

 율곡면 (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