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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5141-002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8/19 10:38
공고명 2025학년도 용문중학교 냉난방기(전기설비) 공사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용문중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용문중학교
공고담당자 김영서(☎: 070-7862-8117)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9 11: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5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8/25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2,431,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90,167,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65,846,364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17,736,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용문중학교 공고 제2025-20호 

 

용문중학교 냉난방기 개선  

전기공사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8. 19.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담당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용문중학교 1동, 10동 냉난방기 개선 전기공사 

공사현장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로 437 용문중학교 1동, 10동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50일 ※ 착공일: 공사감독관, 공사담당자와 협의 후 결정  

공사내용 

1동, 10동(3층) 냉난방기 개선 전기공사 

공사추정금액 

(A=B+E)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 

(C) 

부가가치세 

(D) 

관급자재 

도급자설치(E) 

관급자설치 

90,167,000 

72,431,000 

65,846,364 

6,584,636 

17,736,000 

- 

 

   

2.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현장설명회가 없는 만큼 학교로 내방하여 현장 및 도면과 시방서 등을 확인해야 합        니다. 확인하지 않은 사항은 계약상대자의 책임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본 공사가 학교에서 이뤄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 관계자의 안전관리        와 교구 등 학교 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의 부주의로 안전 
      사고와 물품 손실 및 도난 등이 발생할 경우 전액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집니다. 

 

 다. 본 공사는 착공 전 공사 현장의 집기, 비품 등에 대한 보양 작업을 반드시 실시하여야 하며,  

      보양 작업 후 발주처의 검수 후 착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준공검사 전 준공청소를 반드시 실시하 

      여야 하며, 준공 청소는 발주처의 검수가 완료 되어야 합니다. 보양 작업 및 준공 청소 비용은 

      계약상대자와 관련업체(기계설비 공사 업체, 관급자재 업체)가 별도로 공동으로 부담하여야 합니 

      다.    

    

  라. 기타 본 공사는 착공 전에 발주처와 관련업체의 서로 협의된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과 학생안 

      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사전준비(각종 행정절차, 작업과정, 작업장관리 등)를 끝내고 착공해야 하 

      며 일정 조율이 가능한 업체만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된 모든 책 

      임은 계약상대자 부담으로 조치됩니다. 투찰은 “유의사항” 동의로 간주합니다. 

  마. 본 건은 선금제도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계약금액의 30% 이상(최고 70%) 선금을 지급하오니,  

      공고문의 선금 항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방식 대상 공사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공사입니다. 

다. 공동도급 비허용 공사입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 공사입니다. 

1) 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조달청지침 제5611호, 2022.6.17. 일부개정)을 평가기준으로 적용합니다. 

2)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평가대상 업종: 전기공사업 

나) 평가비율: 100%   

마.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공사입니다.  

바. 지역제한(경기도) 입찰입니다. 

사. 산업안전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아.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자.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아래 금액을 입찰금액 산정 시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관리비 

합계(A값) 

966,444 

1,226,798 

125,154 

1,879,529 

4,197,925 

 

차. 학교시설공사 공공요금 징수(전기료 및 수도료) 

    학교시설공사 시 공사용 전기 및 수도를 사용할 경우 별도 계량기 설치를 원칙으로 함. 단, 별도 계량기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에 공사현장인 학교의 전기 및 수도등을 사용할 때에는 준공 시 대금(계약금액의 0.14%)을 지급해야 합니다. 

카.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타.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세부운영기준」에 따른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을  

     적용합니다. <붙임1> 서식 작성 제출 

파.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 공사입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조 규정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기공사업 등록(면허소지)자로서, 입찰참가 등록마감일까지 해당 공사를 시공하는 업종의 등록기준을 갖추어야 하고 이를 시공 중에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의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경기도에 둔 자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단,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이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따라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등록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 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업체로서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4. 설계서 등 열람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나. 설계서 및 도면 등을 열람하실 분은 본교 행정실(031-773-3534)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5. 전자입찰서 접수 및 마감일시: 2025. 8. 19.(화) 11:00 ~ 2025. 8. 25.(월) 11:00 

 

6.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8. 25.(월) 12:00 용문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 가능).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 1항 또는 제 2항 또는 제 3항에 따라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규정과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3항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 12번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0. 부정당업자 제재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릅니다.  

나.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1. 노무비의 구분 관리 및 지급확인제 운영 

가. 본 공사의 입찰 제출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시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절에 의거 계약상대자는 본 공사의 노무비에 대해 별도의 전용계좌를 개설하여 일반 공사대금과 구분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본교와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미.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동일한 방식으로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한다. 다만,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또는 계약상대자(하수급인 포함)가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본교의 승인을 받아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및 통보 

가.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2%범위내의 서로 다른 15개(복수예비가격)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예정가격을 결정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나.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87.745% 이상으로 투찰자 중 최저가 입찰자를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거해 심사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평가대상 업종 및 비율 : 전기공사업 100% 

다. 입찰 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지하지 않고 적격심사대상자 중 1순위 업체는 본교의 유선통화에 의거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서 적격심사를 평가하고 평가결과 이상이 없을 시 3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첨부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심사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차순위순으로 계속 심사합니다. 

라. 적격심사서류 제출 요구를 받고 정한 날짜까지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지정된 기한 안에 보완추가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및 보완추가 제출한 후에도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되는 자(포기서를 제출한 자를 포함한다)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동일한 방법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 포기서를 제출하여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 불이행 또는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사. 최종낙찰자로 선정되면 5일 이내에 계약 체결을 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 시까지 계약서류 일체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 시까지 산출내역서가 미제출되어 우리학교에서 그 이행을 촉구하였음에도 이행기한까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지 못하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아. 동일가격 입찰이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 대상공사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동 조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입찰설명서 숙지 

가.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다음 입찰설명서를 입찰서 제출 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문 

2) 지방계약법, 동법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4)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5) 정부입찰·계약집행 기준 

6) 공사계약 일반조건 

7) 공사입찰 유의서 

8) 청렴서약서 

 

15.「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나.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 노무비, 하도급 대금, 선금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며 그 외 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마.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바.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6.「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계약은「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계약업체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 규정에  

      따라 계약 체결시에 <붙임2> 및 <붙임3> 서식을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17. 선금 지급 사항 

5.1. 본 공사는지방회계법 제3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4조제1항제13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제2절에 따라 선금을 지급합니다. 

  5.1.1. 선금은 계약금액의 30% 이상, 70%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지급합니다. 

  5.1.2. 계약상대자는지방계약법 제31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고 그 제한기간 중에 있지 않아야 합니다. 

  5.1.3.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및 「단순노무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에 따른 계약의 선금지급률 산정 시에는 계약금액에서 직접노무비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5.2. 계약상대자는 선금을 수령하기 전에 선금급 증권 또는 보증서를 제출해야합니다. 

  5.2.1. 선금에 대한 보증·보험기간의 개시일은 선금지급일 이전이어야 하며, 그 종료일은 계약이행기간의 종료일로부터 60일 이상으로 해야합니다. 

  

 

18.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학교)의 장애 또는 금융결제원 PG시스템의 장애만 가능합니다. 

다.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입찰정보』- 『공사』-『공고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입찰정보』- 『시설』-『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상세한 것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공사에 관한 문의: 우리학교 행정실 (070-7862-8117) 

 

 

 

 

 

 

 

 

 

 

 

 

 

 

 

 

 

 

 

<붙임1>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전자대금시스템 이용 확약서 

(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 

 

 

  당사는 (용문중학교)에서 시행하는 (냉난방기 개선 전기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 당사는 「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업체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 당사는 공사대금 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 제한 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당사는 (용문중학교)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회사 대표 ○○○(인) 

 

 

 

 

 

 

용문중학교 귀중 

<붙임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붙임3>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일반사항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기관(학교)명:  

2. 작업명:  

3. 업체명:  

4. 현장책임자:   (성명)           (연락처)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2. 작업기간:  

3. 안전보건관리비(편성금액):               원       ※사후정산서 제출 

  ∙ 개인보호구 지급, 안전보건교육비, 안전조치 및 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관리계획서  

[ 작성자 :  

회사명:               

직책: 

성명:               (서명)  

① 안전보건경영방침 

 

② 안전보건관리활동계획 

산업재해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 

 - 

 - 

 - 

 - 

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 기계・기구 및 설비 대장 작성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사용전 안전점검 실시 

    (사용전 점검항목 리스트 작성)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주기적 점검실시 

    (권장: 월별 1회 점검) 

③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안전관리담당자 지정 및 활동 계획 

 

 

 

현장 종사자 세부작업별 적정 인력 배치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안전관리담당자: (성명)          (연락처) 

 - 활동계획: 주                   회 이상 

 

 

현장 종사자 수:             명 

  - 세부작업별:        명 

  -           :        명 

 

※ 작업관련 실적, 작업자 이력·경력 현황 상세기록 가능 

  -  

④ 위험성평가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위험성평가 결과 제공) 

  1. 작업명: 

    ①  

    ②     

  2. 작업명: 

    ①  

    ②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작업명:  

    ①  

    ②  

  2. 작업명:  

    ①  

    ②  

위험성평가 (예정)일: 2025년    월    일  

⑤ 안전점검 

⑥이행확인 

○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보호구 착용 확인 포함) 

  - 개인보호구 지급현황(대장) 및 착용 여부 

   - 작업장 안전수칙 준수 여부 

   - 도급업체의 시정 사항 조치 여부 

   - 기타 안전에 관한 사항 

 

○ 안전조치 이행여부 

(도급업체의 지도·조언에 대한 이행 포함) 

⑦ 안전보건교육 계획:          회        시간 

  - “교육 일자 및 주요 내용 또는 교육자료 첨부 가능” 

  -  

  -  

  -  

⑧ 안전작업허가 

 

⑨ 신호 및 연락체계 

 

⑩ 위험물질 및 설비 

 

⑪ 비상대책 

◎ 비상시 대응절차 

   : 사망사고 발생위험, 산업재해(중대재해 포함)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긴급 대피  → 재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비상연락망 

소방서 

119 

 

병원 

 

 

관할 고용노동부 

 

 

⑫ 재해발생수준 

최근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건 

※ 재해율 확인서(기업용) 또는 공표대상 확인(정부기관용) 

기타 추가 및 특이사항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