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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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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5111-000 공고일시  2025/08/18 20:55
공고명 용문고 종합실습동(기숙사 3~5층) 간이스프링클러 설치공사(기계소방·전기소방)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용문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용문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길재엽(☎: 070-7862-8108)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9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6,667,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160,607,000 원
   
A 법정보험료
10,954,096 원
   
추정금액
176,667,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60,607,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 사 입 찰 설 명 서 [긴급] 

 

 

· 공사명: 용문고 종합실습동(기숙사 3~5층) 간이스프링클러 설치공사(기계소방 ·전기소방) 

· 수요기관: 양평 용문고등학교 

· 개찰일시: 2025. 8. 25.(월) 11:00 

 이 설명서는 용문고등학교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서 제출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공사에 관한 사항: 용문고등학교 행정실 길재엽 주무관(☎070-7862-8108) 

○ 공고에 관한 사항: 용문고등학교 행정실 길재엽 주무관(☎070-7862-8108) 

 

 

 

 

 

 

 

 

 

용 문 고 등 학 교 

 

 

 

 

 

 

 

 입찰 참가자는 다음의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각종 규정 및 붙임 과업지시서(설명서)를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1. 공사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예규) 

 

※ 공고일 기준으로 시행하고 있는 최신 규정을 적용합니다. 

→ 최신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law.go.kr)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라며,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본 건과 관련하여 설명서와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다를 경우에는 설명서가 우선합니다. 

본 건은 선금제도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계약금액의 30% 이상(최고 70%) 선금을 지급하오니, 공고문의 선금 항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에는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공 사 입 찰 공 고 

 

용문고등학교 공고 제2025-21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합니다. 

 

2025. 8. 19. 

용문고등학교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공사개요 

 1.1. 관리번호: 용문고등학교 공고 제2025-21호 

 1.2. 수요기관: 용문고등학교 

 1.3. 공사명: 용문고 종합실습동(기숙사 3~5층) 간이스프링클러 설치공사(기계소방 ·전기소방) 

 1.4. 공사현장: 경기도 양평군 용문고등학교 

 1.5.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44일 

  1.5.1. 착공 예정일 : 2026.01.02.(금) 

 1.6. 공사범위: 종합실습동(기숙사 3~5층) 

 1.7. 추정금액: 176,667,000(추정가격 160,607,000원 + 부가가치세 16,060,700원 +  

               도급자설치관급액 0원)(천단위미만절사)(관급자설치관급액 0원) 

 1.8. 업종별 추정금액 및 업종별 추정가격 

업 종 

추정금액(비율) 

추정가격(비율) 

소방시설공사업(기계) 

161,476,000원 (91.4.%) 

146,796,000원 (91.4.%) 

소방시설공사업(전기) 

15,191,000원 (8.6%) 

13,811,000원 (8.6%) 

합계 

176,667,000원 (100%) 

160,607,000원 (100%) 

 

 1.9.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 

     (평가대상업종별로 산출한 점수에 업종비율을 곱하여 합산평가) 

  1.9.1. 소방시설공사업(기계) 91.4%, 

  1.9.2. 소방시설공사업(전기) 8.6% 

 

2. 유의사항 

 2.1. 입찰참가자는 현장설명회가 없는 만큼 학교로 내방하여 현장 및 도면과 시방서 등 

     을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하지 않은 사항은 계약상대자의 책임입니다. 

 2.2. 계약상대자는 본 공사가 학교에서 이뤄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 관계 

     자의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 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의 부주의로 안전사고와 물품 손실 및 도난 등이 발생할 경우 전액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집니다. 

 2.3. 본 공사는 착공 전 공사 현장의 집기, 비품 등에 대한 보양 작업을 반드시 실시하 

      여야 하며, 보양 작업 후 발주처의 검수 후 착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준공검사 전 

      준공청소를 반드시 실시하여야 하며, 준공 청소는 발주처의 검수가 완료 되어야 

      합니다. 준공 청소 비용은 계약상대자 부담하여야 합니다. 

 2.4.. 기타 본 공사는 착공 전에 발주처와 관련업체의 서로 협의된 공정표를 토대로 학 

      사일정과 학생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사전준비(각종 행정절차, 작업과정, 작업장 

      관리 등)를 끝내고 착공해야 하며 일정 조율이 가능한 업체만 참여하시기 바랍니 

      다.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된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 부담으로 조치됩 

      니다. 투찰은 “유의사항” 동의로 간주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3.1. 적격심사 대상 공사입니다. 

  3.1.1. 적격심사는「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7] 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3.2. 제한경쟁 대상 공사입니다. 

 3.3.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공사입니다. 

 3.4. 단년도 계약 대상 공사입니다. 

 3.5. 전자입찰 대상이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6. 청렴서약제를 적용하는 공사로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7.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및 퇴직공제부금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3.7.1. 입찰참가자는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아래의 금액(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합계(A값) 

2,525,284 

3,205,580 

327,024 

3,257,801 

1,638,407 

10,954,096 

 

 3.8. 소방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17조의2에 따른 손해보상책임보험 또는 공제 가입 대상 공사입니다. 

 

3.9. 학교시설공사 시 공사용 전기 및 수도를 사용할 경우 별도 계량기 설치를 원칙으로  

     함. 단,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준공 시 대금(계약금액의 0.14%)를 지급해야 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4.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4.1.1. 「소방시설공사업법령」에 의한 일반소방시설공사업(기계분야+전기분야) 또는 전문소방시설공사업 업종을 등록한 업체 

  4.1.2. 본입찰공고일 전일[신규자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4.2.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3. 조달청에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하며,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3.1.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5. 선금 지급 사항 

 5.1. 본 공사는지방회계법 제3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4조제1항제13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제2절에 따라 선금을 지급합니다. 

  5.1.1. 선금은 계약금액의 30% 이상, 70%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지급합니다. 

  5.1.2. 계약상대자는지방계약법 제31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고 그 제한기간 중에 있지 않아야 합니다. 

  5.1.3.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및 「단순노무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에 따른 계약의 선금지급률 산정 시에는 계약금액에서 직접노무비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5.2. 계약상대자는 선금을 수령하기 전에 선금급 증권 또는 보증서를 제출해야합니다. 

  5.2.1. 선금에 대한 보증·보험기간의 개시일은 선금지급일 이전이어야 하며, 그 종료일은 계약이행기간의 종료일로부터 60일 이상으로 해야합니다. 

 

6.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6.1. 현장설명을 생략하며, 설계서 및 도면 등을 열람을 희망할 경우 본교 행정실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6.1.1. 안내처 

- 장소: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로 437 용문고등학교 행정실 

- 담당자: 용문고등학교 행정실 길재엽 주무관(☎070-7862-8108)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7.1.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규정과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3항과 관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 

     대상자의 경우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포 

     함되어 있는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7.2.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 합니다. 

   

 

8. 입찰서 제출 

 8.1.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 8. 19.(화) 10:00 ~ 2025. 8. 25.(월) 10:00 

 8.2.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 가능). 

 8.3.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 1항 또는 제 2항 또는 제 3항에 따라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4.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5.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9. 입찰무효 

 9.1.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 12번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0. 개찰 및 낙찰자 결정 

 10.1. 개찰일시: 2025. 8. 25.(월) 11:00 

 10.2. 개찰장소: 용문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10.3. 기초금액 ±3% 이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이하(낙찰 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입찰설명서의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때 입찰 1순위 업체가 부적격인 경우에는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3.1.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대상입니다. 

 10.4.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의 경우에는 복수예비가격을 재작성합니다. 참가자는 예비가격을 다시 추첨하여야 합니다. 

 10.5.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2호의 규정에 따라 이행능력 심사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행능력 심사결과도 동일한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0.6.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0.7.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0.8. 「지방계약법」 제13조제4항에 의거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인 경우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재료비·노무비·경비에 대한 부가가치세 합계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에서 제외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사항 

 11.1. 본 공사는 용문고등학교에 의한 청렴계약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11.1.1.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 및 준수하여야 합니다. 

 

12. 공사근로자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12.1.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제9절 검사와 대가지급에 따라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노무비 전용 통장 개설), 근로자 개인 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하여야 하며, 발주기관은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 여부를 확인(지급확인제)합니다. 

 12.2.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표준 일반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12.3. 노무비 구분관리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기타 등) 및 다른 방법으로 동 제도를 적용(선지급 후청구, 기성대가 등) 할 경우에는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12.4.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 시 별도로 노무비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합니다. 

 

 

13. 하도급에 관한 사항 

 13.1. 본 공사는 직접 시공이 원칙입니다. 기타 본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소방시설공사업」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3.2.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소방시설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또는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3.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14.1. 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의4에 의거하여 각 중앙관서의 장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34조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지방계약법」 제18조에 따른 대가 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2. 14.1.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3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3. 상기 14.2.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 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15.1. 입찰 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2. 입찰 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붙임2]의‘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제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수요기관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보충정보 제공처 

 16.1. 주소: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로 437 용문고등학교 

  16.1.1. 공사내용에 관한 사항: 용문고등학교 길재엽 주무관(070-7862-8108) 

  16.1.2. 계약내용에 관한 사항: 용문고등학교 길재엽 주무관(070-7862-8108) 

 16.2. 공고는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에 게재하고,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입찰개찰/낙찰]⇒[개찰결과분류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시면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 전자민원 / 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용문고등학교 재무관 귀하 

 

 

[붙임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붙임 3]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인서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본인 또는 본인이 소속한 회사는 만일 각 중앙관서와 체결한 계약에서 「건설산업기본법」제34조 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하여 각 중앙관서에서 그 사실을 확인하여 귀 청에 통보한 일자의 1년 이내에 본 건 입찰공고일이 도래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4 제1항 및 제2항에 의거 당해 입찰참가를 위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따른 대가 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토록 할 것임을 확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회사   대표 ○○○ (인) 

 

용문고등학교 (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