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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3582-001 공고일시  2025/08/18 17:39
공고명 [긴급] 동아보건대학교 구 2동 부지 주차장 조성 공사
공고기관 동아보건대학교 수요기관 동아보건대학교
공고담당자 박민성(☎: 061-470-1685)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8 18: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4,99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64,990,001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49,990,91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동아보건대학교 공고 제2025-12호 

 

 

[긴급] 동아보건대학교 구 2동 부지 주차장  

조성 공사 입찰공고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동아보건대학교 구 2동 부지 주차장 조성 공사 

공 사 위 치 

동아보건대학교 (전라남도 영암군 학산면 영산로 76-57) 

공사구분 및 유형 

토목공사업(토목건축공사업) 또는 지반조성 포장공사업 

공 사 개 요 

동아보건대학교 구 2동 부지 주차장 조성 공사 

공 사 기 간 

착공일로부터 21일까지 

공 종 구 성 

(비      율) 

지반조성 포장공사업(주력분야: 포장공사업) 

추정금액 

(A=B+E)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C) 

부가세(D) 

관급자재 

도급자(E) 

관급자 

164,990,000 

164,990,000 

149,990,910 

14,999,091 

0 

0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최저가)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해당 공사는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다. 해당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입니다. 

 

3. 공동계약 및 구성방식  

 가. 본 공사는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4. 현장설명회 

 가. 해당 건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 동아보건대학교 사무처 박민성(☎ 061-470-1685) 

 다. 해당 건은 설계서 전자 열람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8. 18.(월) 18:00 ∼ 2025. 8. 25.(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해당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해당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9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바.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8. 25.(월) 11:00 

 나. 개찰장소: 동아보건대학교 사무처 담당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입찰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입찰참가 자격을 갖춘 자  

 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하지 않으며, 공고일 기준 본 대학에서 입찰참가 제한 조치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서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아래 각 호 중 하나의 자격 또는 면허를 보유한 업체. 아스콘포장 장비 보유 및 직접시공 가능한 업체 

        1) 지반조성 포장공사업(주력 토공사 또는 포장공사) 

 다.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1억 5천만원 초과의 단일 포장공사 혹은 15억 이상 토목공사를 수행한 업체 

 라. 공고일 이전 6개월 이내로, 전문건설공제조합기준 신용평가등급 A 이상 업체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한 전자입찰 등록을 한 업체여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의 경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8. 입찰 시 제출 서류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법인등기부등본 1부. 

  3) 국세 및 지방세납입증명서 각 1부.  

  4) 토목공사업 혹은 지반조성 포장공사업(주력 토공사 또는 포장공사) 등록증 1부. 

  5) 대리인일 경우 신분증,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지참. 

  6)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서 1부.  

  7) 실적증명서(공고문 7. 입찰참가 자격의 ‘다‘항) 각 1부. 

  8)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9) 청렴 계약 이행 각서 1부. 

  10)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11) 입찰이행 보증보험증권 1부. 

 

9.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이행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이를 입증할 수 없는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에 따라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합니다. 

 나. 동일한 사항에 동일인(입찰에 참가한 복수의 법인 대표자가 같은 경우 그 복수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본다)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제44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입찰 무효 처리하여,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1. 계약대상자(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출서류 일체를 완비한 자 중에서 투찰금액이 가장 낮은 자부터 순차적으로 결격사유 해당 여부를 확인하여 적격 업체를 계약대상자로 결정합니다.  

 나. 개찰 결과 동일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본 공사의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근거리(전자적 지도에서 차량이동 최적경로 사용)에 소재한 업체를 계약대상자로 결정합니다. 

 

12.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 및 「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 기획재정부계약예 규에 따라 사후정산 규정을 적용하며, 

 나.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퇴직 공제부금비 등 법령에 따른 모든 정산과목에 대하여 예정 가격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대가를 청구하여야 합니다. 

 

13.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는 하도급을 일체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하도급을 하였거나, 하도급 조건을 임의로 변경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하거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및 제27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본 공사와 관련하여 제3자에게 하도급을 주거나, 제3자 명의로 공사를 수행하게 해서는 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계약상 불이익 처분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4. 청렴계약[서약]제 준수 

 가.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이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5.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6.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제출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예비가격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기초금액”, 개찰결과는 “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동아보건대학교 

【붙임 1】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영암군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동아보건대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이상 2년이하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영암군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이상 1년미만 동안 참여하지 않고 

○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낙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부정한 취업 제공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자에게 금품, 향응·부정한 취업 제공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동아보건대학교 및 관련 건의 수요대학이시행하는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이상 2년이하의 기간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자에게 금품·향응·부정한 취업 제공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자에게 금품·향응·부정한 취업 제공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동아보건대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동아보건대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 

  

 

 

 

서 약 자 :          대표          (인)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동아보건대학교 계약담당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물품  구매․용역․공사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물품․용역․공사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부정한 취업 제공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참가하는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영암군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이상 1년미만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담당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부정한 취업 제공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조달청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 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날로부터 1년이상 2년이하의 기간동안 입찰참가 제한을 받는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동아보건대학교의 처분을 받은 자는 동아보건대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낙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자에게 금  품·향응·부정한 취업 제공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 대학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영암군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자에게 뇌물을 제  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서 

동아보건대학교는 정보주체와 입찰, 계약 체결·이행을 위해 입찰참가자 또는 계약상대자(대표 또는 대리인)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신 후 동의 여부를 체크하고 서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r 개인정보수집·이용 내역 / 관련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개인 정보 수집·이용 항목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대표자의  

소속, 성명, 생년월일 

대표자의 입찰참가자격 또는 계약체결 시 자격에 관한 확인 절차 

제출 증빙문서 보전기한 완료 시 까지 

입찰 또는 계약 대리인의  

성명, 소속, 생년월일 

대리인을 통한 입차등록 또는 계약 체결의 경우 정당한 대리권 부여 확인 절차 

제출 증빙문서 보전기한 완료 시 까지 

연락처, 이메일 주소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사항 통보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통보)  

제출 증빙문서 보전기한 완료 시 까지  

 

 

 

 

 

 

 

 

※ 위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원활한 입찰절차를 진행할 수 없어 선정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표자 입찰등록 시 (해당 부분에‘√’ 체크) 

 

○ 대표자의 입찰 또는 계약 참가자격에 관한 확인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예, 동의함 □ 아니오, 동의하지 않음 

* 대리인 입찰등록 시 (해당 부분에‘√’ 체크) 

 

대리인 입찰 또는 계약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 대리권 확인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예, 동의함 □ 아니오, 동의하지 않음 

 

 

 r 위 관련근거에 의거『개인정보(고유식별정보)의 수집·이용 동의서』내용을 읽고 명확히 이해하였으며, 본인(대표 또는 대리인)의 개인정보(고유식별정보)를 위와 같이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대표자 :       (인) / 대리인 :        (인) 

 

 

 

 

 

동아보건대학교 총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