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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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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5-01-000115-00 공고일시  2025/08/13 16:49
공고명 2025년 시설장비사무소 장비공장 천정조명 설치 공사
공고기관 국가철도공단 수요기관 국가철도공단
공고담당자 (☎: )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4 13: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2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8/14 13:00 ~ 2025/08/20 18:00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1 13:00 개찰(입찰)일시 2025/08/21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5,072,582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45,526,708 원
   
A 법정보험료
3,814,382 원
   
추정금액
55,072,582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50,065,984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 주    소 : (28163)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정중연제로 384  

               국가철도공단 시설장비사무소 

   · 홈페이지 : http://www.kr.or.kr 

   · 대표전화 : 043-299-5023 

 

 

공 사 입 찰 설 명 서 

 

 

        ❑ 입찰발주번호 : 제1000012059호 

        공사명 : 2025년 시설장비사무소 장비공장 천정 조명 설치 공사 

 

사각형입니다. 

 

그림입니다. 

사각형입니다.1- 다  음  - 

 

     1. 공사입찰공고 

     2. 당해 공사의 설계서(과업안내서) 

     3. KR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약관 

     4. 공사입찰유의서 

     5.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6.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 세부기준 

     7. 공사낙찰적격 세부심사기준 

     8. 공사계약 일반조건 

     9. 공사계약 및 특수조건 

    10. 청렴계약 특수조건 

    11. 사업자료 작성 및 제출 표준요건 

    12. 공사현장안전관리수칙 

    13. 실적증명서 각서 

    14. 담합입찰방지각서 

    15. 조세포탈 등 유무 확인 서약서 

    16. KR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17. KR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 이용약관 

    18.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시행령 및 시행규칙 포함 

    19. 공동계약 운용요령 

    20. 하도급계약 세부심사기준 및 관리지침 

< 국가철도공단 공고 제2025-01-000115-00호 > 

 

공 사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입찰발주번호 : 제1000012059호 

    1.2. 공 사 명 : 2025년 시설장비사무소 장비공창장 천정 조명 설치 공사 

    1.3. 공사규모 

□ 설계금액 : 금55,072,582원 

ㅇ 추정가격 : 금50,065,984원,  부가가치세 :

공    종 

전기분야  

 

시공비율 

100% 

100% 

설계금액 

55,072,582원 

55,072,582원 

5,006,598원 

 

    1.4. 공사소요일 : 착공일로부터 7일 

    1.5. 공사현장 : 충청북도 청주시 오송읍 정중연제로 384 장비공장 기관차 정비고 

    1.6. 공사내용 

          

공    종 

규  격 

 수  량 

천정조명 설치 

각 종 

1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설계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우리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입찰을 집행합니다. 

    2.2. 단차계약 공사입니다. 

    2.3. 지역제한(충청북도)에 의한 제한경쟁입찰 대상공사입니다. 

    2.4. 중소기업 제한경쟁입찰 대상공사입니다.  

    2.5. 낙찰적격심사 대상공사입니다. 

    2.6.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2.7. 청렴계약제 및 입찰담합 손해배상예정액제도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전기공사업법」제4조에 의한 전기 공사업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3.2. 전기공사업을 등록한 자는 전기공사업을 시공할 수 있는 면허를 보유한 자이어야  합니다. 

    3.3. 본 공사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1조제1항제6호의 규정에 따른 지역제한 대상공사로서 단독입찰자나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는 해당 공사현장이 소재하는 충청북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있는 자이어야 하고,주된 영업소소재지 기준일은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3조의2제2항의 규정에 따라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3.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거 중소기업으로 등록된 업체이어야 합니다. 

  3.5.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의거 입찰 무효처리 합니다. 

    3.6.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공동수급체 구성원 포함)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대표사는 투찰 시, 대표사 외 구성원은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입찰 집행 중 또는 계약 체결 이후 서약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입찰무효처리, 계약해제·해지,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4.1. 해당 공사의 공동계약 유형은 공동이행방식이며,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제9조의 규정에 따라 구성원의 수는 5인 이하,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 이상 이어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 단독으로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상호 출자제한 기업집단 소속 계열회사 간에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4.2. 해당 공사는 지역제한 대상공사로 지역업체 참여에 따른 가감점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4.3.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계약참여 지분율이 가장 높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4.4.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5. KR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승인된 공동수급협정서만 유효하므로 공동계약 희망업체는 KR전자조달시스템 “나의업무-관심입찰등록-입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에서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한 후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협정서 작성 및 제출확인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6. 공동수급협정서 등록기한 : 2025.8.20. (수) 18:00 

   

5.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재입찰 

    5.1. 해당 공사건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공사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5.2. 열람기한 : 2025.8.20. (수) 18:00 

    5.3. 열람장소 : 시설장비사무소 본관(2층), 담당자 최성우 사원(☎043-299-5023) 

    5.4. 설계서는 우리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 또는 홈페이지 입찰공고란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6. 입찰서 제출 및 개찰/재입찰 

    6.1. 해당 공사는 KR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고, 입찰서를 KR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업무-입찰관리-입찰서제출”을 이용하여 제출·확인하여야 합니다. 

   6.2.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14.(목)13:00 ~ 2025. 8.21.(목)13:00 

    6.3.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8.21.(목) 14:00, 우리 공단 입찰집행관 PC 

    6.4. 입찰의 취소 등 

       - 입찰서를 제출 한 후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KR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개찰시간 전까지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전산장애 및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개찰일시 등은 별도의 시간을 정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7.1.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국가계약법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적용에 따라 입찰보증금 인하 

    7.2.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공단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동 입찰보증금은 공단에 귀속됩니다. 또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되어 우리공단으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는 제한기간 만료 후 1년간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8.1. 예정가격 결정은 설계금액 기준 ±2.5%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전산 추첨하여 입찰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되 예정가격을 확정하는 방법은 KR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8.2. 해당 공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제1항에 따른 낙찰적격심사 대상공사로서 우리공단 공사낙찰적격세부심사기준을 적용하여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 중 낙찰하한선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3. 낙찰적격심사대상 업종 전기공사업이며, 공사낙찰적격심사에서 해당공사 수행능력평가 적격심사항목 중 “시공경험평가”는 우리 공단 공사낙찰적격세부심사기준[별표3]1.1(B)를 적용합니다. 

         ※ 시공경험 적격심사항목의 실적계수 산정 시 설계금액 : 금55,072,582원 

    8.4. 개찰결과 낙찰하한선(추첨평균예정가격 대비 87.745%) 미만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 개정 공사낙찰적격세부심사기준(2021.03.25.시행) 제2조제6항에 의거, 

    낙찰 하한율(%)은 (입찰가격-A)/(예정가격-A) X 100(%)으로 계산됩니다.  

     (A=국민연금+건강보험+퇴직공제부금비+노인장기요양보험+산업안전보건관리비+안전관리비) 

    ※A=금3,814,382원(시설장비사무소 장비공장 천정 조명 교체 공사) 

 

 

   8.5.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를 받은 자는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6.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의 경우 우리공단 공사낙찰적격세부심사기준 제7조 규정에 의거하여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7조 (적격심사 제외) ⑧ 제6조에도 불구하고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인 경우에는 입찰가격을 예정가격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합계액(이하 이 조에서 "순공사원가"라 한다)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한다.  

1. 재료비·노무비·경비  

2. 제1호에 대한 부가가치세  

⑨ 예정가격 중 순공사원가는 다음 각호와 같이 산정한다.  

1. (예비가격기초금액 중 재료비·노무비·경비와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 × (예정가격 / 예비가격기초금액)  

2. 제1호에 따라 산정한 값의 소수점 첫째 자리 이하는 절상한다.  

예정가격 중 순공사원가의 100분의 98은 다음 각 호와 같이 산정한다.  

1. (제9항에 따라 산정한 예정가격 중 순공사원가) × (98 / 100)  

2. 제1호에 따라 산정한 값의 소수점 첫째자리 이하는 절상한다. 

 

 

 

9. 입찰무효 

    9.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20조,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KR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6조 규정에 의합니다. 

    9.2. 개찰결과 담합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당해 입찰을 유찰시키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재공고 입찰조치에 대하여 모든 입찰자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 할 수 없습니다. 

  

10. 적격심사서류 제출 

    10.1. 해당 공사는 KR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전자로 적격심사를 실시하는 공사입니다. 

    10.2.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심사에 필요한 자료를 KR전자조달시스템에 사전 등록하고 적격심사대상자 선정통보 시 고지되는 적격심사신청서 제출마감일시까지 심사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작성·제출하여야 합니다.  

    10.3. 사전 등록한 자료에 대하여는 심사서류 원본을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기 제출한 경우에는 사본 제출도 가능하며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시까지 도착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 코로나19 예방 등을 위해 전자심사로 신청한 자료와 동일한 수기자료(원본)는 가급적 우편 또는 택배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편제출 : (28163) 청주시 오송읍 정중연제로 384(국가철도공단 시설장비사무소) 본관 2층 

11. 청렴계약제 이행 

    11.1. 해당 공사는 청렴계약이행 대상공사입니다.  

    11.2.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공단과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하여 입찰 등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할 시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별도로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11.3.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전자계약시 전자서명으로 갈음하며 별도로 제출하지 않습니다.  

    11.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우리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의 입찰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5. 해당 공사는 입찰담합 발생 시 공단의 손실을 보전하고 담합으로 인한 이익을 환수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입찰담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손해배상예정액제도」 적용대상 공사(용역·구매)이며, 모든 입찰자는 심사신청서 제출 시 “담합입찰방지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손해배상액 제도 : 입찰담합이 인정되는 경우로서 담합으로 인한 구체적인 손해액을 산정하기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 계약금액의 10%를 배상하는 제도(공정위에서 부과하는 입찰담합에 따른 과징금과는 별개임) 

         -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5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 

    12.1. 입찰자는 반드시 당해공사의 설계서, 시방서 및 국가계약 법령∙계약예규∙공단 기준(공사계약특수조건, KR전자조달시스템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공사낙찰적격세부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12.2. 본 공사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은 기성 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3조 및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의 규정에 의거 사후 정산하게 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및 품질관리비는 공단이 제시한 물량내역서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12.3. 입찰자는 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 등의 경비 산정 시 물량내역서에 명시한 요율 이상을 적용하여야 합니다.  

    12.4. 청렴계약특수조건 제4조제4항, 공직자윤리법 제17조제1항에 따른 ‘취업심사대상자’를 같은 법령의 규정에 위반하여 고용한 업체는 우리 공단의 모든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우리 공단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2년 간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고, 동 규정 6항 물품납품 시 제출하는 시험성적서를 위·변조하여 제출한 업체는 향후 우리 공단에서 시행하는 모든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12.5. 본 공사는 계약예규(공사계약일반조건 제43조의3)에 따라 건설근로자 노무비  지급확인 제도가 적용되니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이후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등 필요한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2.6. 입찰제도 개선방안(부정대리입찰 방지)에 따른 입찰자 신원확인기능 적용으로 입찰 참가자는 개인인증서를 통하여 신원확인 후 투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12.7. 본 공사는「지문인식 전자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12.8.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회선 장애 등은 KR전자조달시스템 헬프데스크 (Help Desk, ☎ 042-607-5114, 5115)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11. 4. 1일부터 KR전자조달 시스템에 지문인식 입찰제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전자조달시스템의 공지사항 팝업창에서 사용자 매뉴얼을 다운받아 확인하시고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2.9. 본 입찰공고는 우리공단 인터넷 홈페이지(http ://www.kr.or.kr) 또는 KR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세부이용 안내매뉴얼은 [공단홈페이지]-[열린정보]-[공개자료실]-[계약/재무]-[계약기준,공지사항 등]란에 게시), 본 공사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KR전자조달시스템 공지사항에 게시하며,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2.10. 해당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KR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입찰참가 업무프로세스 안내 및 설계서 등 관련 자료는 아래 기재된 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명 

주  소 

게시내용 

비  고 

공단 홈페이지 

그림입니다. 

http://www.kr.or.kr 

입찰공고문, 설계서, 공사계약일반조건, 

공사계약특수조건 등 

중앙의 입찰공고  

탭 메뉴 클릭 

KR전자조달시스템 

그림입니다. 

http://ebid.kr.or.kr 

공단 홈페이지 접속 후 하단 주요서비스 바로가기 

‘KR전자조달’ 클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G2B) 

 

http://www.g2b.go.kr 

- 

KR전자조달시스템과 자동연계 

 

   12.11. 우리 공단은 상생경영 협력체계 강화대책으로 중소업체 계약상대자를 위한 ‘중소기업 계약대금보증 대출제도’를 운용 중인 해당기관과 연계하여 시행하고 있으니, 필요 시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www.smpp.go.kr, 1666-9988) 

   12.12. 우리 공단에서는 계약 관련 고객만족을 위한 VOC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조사표 서식은 공단 홈페이지(www.kr.or.kr) “열린정보-공개자료실-계약재무-관련서식”란에 등재되어 있으며, KR전자조달시스템의 “업체정보-메시지 보내기”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12.13. 본 공사는「(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99조에 따라 계약체결시, 계약당사자간 분쟁의 해결방법으로 국가계약법 제29조에 따른 국가계약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국가계약법 제28조에서 정한 이의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정하며, 이의신청 절차를 거처야 함) 또는「중재법」제40조의 상사중재기관을 통한 중재로 해결할 것을 계약당사자와 합의로 정할 수 있습니다. 

  12.14. 본 공사는 시공계획 변경 등으로 인한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계약내용(과업범위, 계약금액 등)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사항을 반영하여 반드시 계약변경을 시행하여야 합니다. 

  12.15.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4조제1항제11호에 의한 공사기간 산정 근거는 아래와 같으며 세부사항은 예정공정표(설계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7일 = 준비 및 마무리 작업(7일) 

   12.16. 우리 공단은 인권 보호와 증진, 산업 전반의 인권경영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2.17. 계약상대자를 비롯하여 우리 공단 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협력사는 인권 침해 생을 예방하고 인간적 존엄성을 보장받으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12.18.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규 및 판례에 따르며, 입찰공고, 설계서 및 관련 기준 등의 해석이 필요한 경우에는 국가철도공단의 해석에 의합니다. 

 

13. 부패행위 신고센터 안내 

    13.1. 우리 공단은 투명하고 깨끗한 계약행정을 위하여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13.2. 입찰의 진행 또는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공단 직원으로부터 금품 및 향응의 제공 등 부패행위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아래 신고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3. 우리공단은 신고센터에 신고된 사항과 관련하여 신고자의 신분 및 비밀을 보장합니다. 

          - 신고센터 접속방법 : 우리 공단 홈페이지 → 부패신고센터 

 

사각형입니다. 

 

 

2025. 8.14 . 

 

그림입니다. 국가철도공단 계약담당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