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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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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7852-000 공고일시  2025/08/13 15:39
공고명 로컬푸드 복합센터 건립공사(통신)(긴급)
공고기관 경기도 파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파주시
공고담당자 채지영(☎: 031-940-4335)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4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8,716,1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162,920,811 원
   
A 법정보험료
12,999,738 원
   
추정금액
198,716,1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217,002,030 원
추정가격
180,651,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파주시 공고 제2025-2388호 

 

공사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로컬푸드 복합센터 건립공사(통신) 

 나. 공사현장 : 파주시 와동동 1415번지(운정호수공원 내, 1,973.34㎡) 

  다. 공사개요 : 통신공사 1식(구내통신, CCTV, 주차관제 등 각종 케이블공사) 내역서 참조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026. 9. 20.까지 

  마. 기초금액 : 금198,716,100원(부가세 포함)  

(단위:원)   

예정금액 

(총공사비) 

도 급 금 액 

도급자설치 

관급자재비 

관급자설치 

관급자재비 

기초금액 

(도 급 액) 

추정가격 

(공급가액) 

부가가치세 

415,718,100 

(십원이하절사) 

198,716,100 

180,651,000 

18,065,100 

- 

217,002,030 

   

  ※ 본 공사는 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장비·자재 대금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100억원 미만 공사의 경우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부가가치세 합계액)의 100분의 98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 결정시 배제됩니다. 

 

2. 입찰 및 개찰일시 

 가. 입찰참가기간: 2025. 8. 14.(목) 10:00 ~ 2025. 8. 19.(화) 10:00 

  나. 개찰 일시: 2025. 8. 19.(화) 11:00 

  다. 개찰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파주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라. 재입찰 개찰: 2025. 8. 20.(수) 11:00(별도통보없음)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 

 

4. 입찰 참가 자격 (공동도급 불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와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정보통신공사업법」 제 14조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0036) 면허를 등록(신고)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사항 증명서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예정가격의 89.74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합니다. ※ 단, A값에 따라 투찰율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7]「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에 의한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시공경험 평가 기준은 ‘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로 심사합니다. 

    ○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은 정보통신공사업 100%입니다. 

  마.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 신용평가방법, 종합평가방법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되,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신용평가등급서는 공고일 현재 유효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시까지 계속 유효하여야 합니다.) 다만, 관련협회가 없거나 관련협회에서 실적관리를 하지 않는 공사업종은 종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지방계약법」 제13조제4항에 따라 공사에 대한 경쟁입찰로서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 공사의 경우 예정가격 중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 결정 시 배제됩니다. 

    * 순 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부가가치세 합계액) : 162,920,811원 

  아.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대상통보서를 접수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명시된 소정의 양식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시 유의사항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개정(행정안전부 예규 제253호, 시행 2023.7.1.)에 따적격심사 입찰가격 평점산식이 변경되었으니, 본 공고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 확인 등 투찰금액 작성시 유의바랍니다. 

 

<별표 7> 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인 입찰공사 평가기준 

  2. 입찰가격 평가 (90점)             <입찰가격 평점산식> 

     

평점(점) = 

   90 – 20 x 

 

( 

90 

- 

(입찰가격-A) 

)×100 

100 

(예정가격-A) 

 

    * A :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 

 ※ A값: 12,999,738원 

 

 

6.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1)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8절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나.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1)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다. 보험료 등의 미사용으로 인한 사후 정산 시(대가지급 청구 시) 변경계약을 하여야 하며, 사용내역 확인(사업장 신고확인서 및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첨부)후 청구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항목 

(A값)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적용 

금액 

12,999,738 

3,137,654 

3,982,918 

406,326 

2,035,714 

3,437,126 

 

 

7. 청렴계약이행 각서 및 특수조건 등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파주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낙찰자는 「파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 따라 계약 후 공사를 집행하면서 소요되는 현장인력을 파주시민이 60% 이상 채용 되도록 노력하여야 하고, 파주시민 일자리지원 창출 계획서를 〈파주시 공사계약 특수조건-별첨서식 2〉 작성, 공사 감독관을 경유하여 착공신고서에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사에 사용되는 건설자재 50% 이상, 건설장비 60% 이상을 파주시 관내 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과 소속 장비로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공사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본 공사가 적용되는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방시설공사업법」등 개별 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공사 입찰 계약에는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수요기관간의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다. 만약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계약 후 하도급 계약 체결 시 「건설산업기본법」 제22조에 의거 표준 하도급 계약서를 사용하여야 하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규정에 따라 하수급인에게 하도급대금지급보증서를 교부하여야 합니다. (단, 발주자·수급인·하수급인 간 합의 시 하도급대금 직접지급 합의서 제출 가능) 

  바. 건설공사 하도급계약의 당사자는 대등한 입장에서 합의에 따라 공정하게 계약을 체결하고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계약을 이행하여야 하며, 특히 원도급자는 2자간(발주자, 원도급자) 또는 

      3자간(발주자, 원도급자, 하도급자) 하도급 대금 직접 지급합의 등을 통하여 대금의 적기 지급 및 

      하도급자의 보호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및 참고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파주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내역서, 시방서 본 입찰과 관련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공동인증서 제외)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 IP(Internet Protocol)주소에서는 1통의 입찰서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라. 파주시에서는 청렴계약을 준수하고자 입찰참가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신고·상담이 가능한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 

     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 

     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사. 최종 낙찰자는 각종 대금 청구 시 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자재·장비업자의 대금 수령내역 및 증빙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본 공사는 불법체류 외국인 고용을 금지하며 공사감독관의 요구시 고용허가서(E-9) 또는 특례고용 외국인 근로자(H-2) 근로개시 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경기도 공공부문 공사장 외국인 불법취업 방지 대책발표 노동정책과-296(2019.1.8.)호 관련> 

  자. 낙찰자는 본 공사 추진 시 「건설공사 사업관리방식 검토기준 및 업무수행지침」 제10조에 의거 산업안전 보건법 및 건설기술진흥법 등 관련 법령 및 공사계약문서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현장안전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가지고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시공하고 안전관리 관련 공사 감독자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동 내용을 확약하는 문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낙찰금액에 대한 산출 내역을 표시한 내역서(직접 및 간접노무비 등이 포함된 산출내역서)를 우리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건설산업기본법」 제88조에 따른 노무비 확인) 

  카. 본 입찰은 채권 양도 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공사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 양수 및 질권설정이 불가함을 입찰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타. 자동채권인 하자보수보증금은 계약해제·해지 시, 기성 대금이나 준공 시 준공대금과 우선 상계·공제처리 할 수 있습니다. 

  파.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의 “9” (공사 및 용역 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 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의 규정에 따라 공사근로자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에 따라 발주기관에 매월 노무비를 청구하지 않거나 발주기관으로부터 지급 받은 근로자 노무비 전액을 계약상대자(하수급자 포함)가 근로자에게 매월 지급하지 않았을 경우 발주기관은 관할 지방고용노동청에 당해 사실을 통보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따라 계약조건을 이행하지 않은 것에 해당하여 계약해지 및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한다. 

  하. 기타 문의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과업내용 : 파주시 공공건축과 안영신 (☎031-940-5286) 

    ○ 계약사항 : 파주시 회계과 채지영(☎031-940-4335) 

    ○ 전자입찰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02-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13. 

 

파주시 분임재무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