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06351-000 공고일시  2025/08/12 13:57
공고명 임상연구동 1층 통합사무실 개보수공사(건축)
공고기관 충북대학교병원 수요기관 충북대학교병원
공고담당자 남지협(☎: 043-269-6328)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4 09: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9,858,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99,858,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90,78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충북대학교병원 공고 제 2025 - 159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임상연구동 1층 통합사무실 개보수공사(건축) 

 나. 공사위치 : 충북 청주시 서원구 1순환로 776, 충북대학교병원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60일(주말 및 공휴일 포함) 

 라. 공사내용 : 시방서참조 

 마. 추정금액 : 99,858,000원 (추정가격 : 90,780,000원, 부가세 : 9,078,000원) 

 바. 기초금액 : 99,858,000원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라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전자 입찰서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5. 08. 14.(목) 09:00 ~ 2025. 08. 19.(화) 10:00 

 나. 개찰일시 : 2025. 08. 19.(화) 11:00                   

 다. 개찰장소 : 충북대학교병원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가 발생할 경우에는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소액수의 견적제출방법 

가. 충청북도 지역제한경쟁 대상공사입니다. 

 나. 제한적최저가(낙찰하한율87.745%) 대상공사입니다. 

 다. 전자입찰대상 공사입니다.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마. 본 공사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본 공사는 “종합적인 계획·관리·조정이 필요한 공사”에 따라 건설업역 규제 폐지(‘21.1.1 시행)에 따     른 종합·전문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652,354 원 

1,301,688 원 

- 원 

168,568 원 

1,767,195 원 

 

   ※ 해당 공고는 소액견적 대상공사로 A값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4. 견적제출참가자격 

가.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건축공사업』(업종코드 : 0002)등록을 필한업체로 입찰  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     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충청북도에 둔 자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   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업체여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       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조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나라장터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  을 한 업체여야하며,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  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현장설명 

 가. 현장설명은 우리병원 시설과에 비치되어 있는 설계서 및 도면 등 열람으로 대신       하며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장소 : 도면은 시설과 담당자에게 반드시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       니다.  

 ※ 본 입찰공고의 설계서 및 시방서, 공내역서를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병원에서 요구하는 설계서 등의 해석에 문의가 있으시면 꼭 시설담당자(☏ 043-269-7662)에게 문의하신 후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6. 입찰보증금 및 입찰보증금 귀속에 관한 사항 

 가. 납부대상자 : 「일괄입찰 등의 공사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1)「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7조 제1항 제7호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고 제한기간 만료 후 입찰공고일 기준 2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 

  1-2) 추정가격이 100억원 이상 공사인 경우에는 건설산업기본법령, 전기공사업법령, 정보통신공사업법령, 또는 소방시설공사업법령 등의 규정에 따라 등록·면허·허가 등을 받아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현재 당해 사업을 1년 미만 영위하고 있는 개인사업자 

 나. 상기 가.의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자 이외의 모든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입찰보증금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납부금액 : 입찰금액의 5/100 이상 

 라. 입찰자는 「국가계약법」 제9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  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견적서(부가세포함)를 제출한  자중 최저가 견적업체 순으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10조의 2 제2항에 따라  결격여부를 심사한 후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최저가 견적제출자가가 2인 이상인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  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10조 제2항에 의하며,  제10조의 2에 따라 비교 가능한 2개 이상의 견적서를 확보하지 못한 경우에는 재공고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4조, 공사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와 본원 회계 규정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병원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      약 특수조건에 따라 청렴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전자조달시스템에서 대표자가 전자서명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 

 가. 본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법령, 회계예규, 고시, 통첩 등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조달청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2.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마.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바.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경리과 담당(☎ 043-269-6328)에게, 기술적인 사항은 시설과 담당(☎ 043-269-7662)으로 문의(열람)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공고는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공고-공사」에서        공고명을 검색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 및 계약 등 관련자가 부정 청탁 및 금품 등의 수수나 부당요구가 있을 시는       아래의 전화번호로 접수 및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원 감사실 : 043-269-6006 

 

 

2025년  08월  12일 

 

 

 

충 북 대 학 교 병 원 계 약 담 당 

 

 

 

 

 

 

 

 

 

【붙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