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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00602-000 공고일시  2025/08/07 22:16
공고명 전자산업 안전보건센터 사무공간 조성 공사(통신)
공고기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수요기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공고담당자 김철민(☎: 052-703-0557)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1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1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3,64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85,0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77,272,727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44429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로 400(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 : http://www.kosha.or.kr 

 

 

(공사)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총액/소액수의) 

 

 

  ❑ 공고번호 : 산안공고 제2025-119호  

  ❑ 공 고 명 : 전자산업 안전보건센터 사무공간 조성 공사(통신) 

 

  이 공고 설명서는 공단이 집행하는 견적제출에서 견적제출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견적제출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공고와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문의 

  - 재무회계부 김철민 과장 (☎ 052-703-0557) 

 

❍ 시방서 등 과업관련 문의 

  - 전자산업추진팀 김현호 차장 (☎ 052-703-0198) 

 

 

 

 

 

 

본 건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문, 시방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견적제출 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 

 5.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6.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7.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공사계약 일반조건 

 8. 공사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공고에 첨부된 기타 사항   

 9.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 규정은 견적제출 안내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 자료 검색 >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 (조달청 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의 정보제공/법령정보(고시/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  

 ▸ 본 견적제출 건과 관련하여 공고서와 시방서 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견적제출 안내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공사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산안공고 제2025-119호 

견적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7.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계약담당자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한다)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본 견적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견적제출,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견적제출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 

 ❍ 공사명 : 전자산업 안전보건센터 사무공간 조성 공사(통신) 

 ❍ 공사현장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로381번길 15(서둔동), 4층 

 ❍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60일 이내 

  * 이 공사 계약기간은 주당 근로시간을 52시간 이내로 고려하여 산정되었습니다. 

 ❍ 주 공 종 : 정보통신공사업 

 ❍ 추정금액 : 85,000,000원 

  (추정가격: 77,272,727원 + 부가가치세: 7,727,273원 + 도급자설치관급액: 0원) 

   ※ 관급자설치관급액: 0원 

 ❍ 업종별 추정금액 및 업종별 금액(추정가격+부가가치세) 

업 종 

추정금액 (비율) 

추정가격+부가가치세(비율) 

정보통신공사업 

85,000,000원(100%) 

85,000,000원(100%) 

 

 ❍ 견적제출/낙찰자선정방법 : 총액, 소액수의 

 ❍ 수량(단위) : 1식 

 ❍ 공동계약 : 허용 

  * 기타 세부사항은 견적제출 안내공고에 첨부된 시방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제출(개찰) 일시 및 장소 

----------------------------------------------------------------------------------------------------------- 

 ❍ 견적제출 방식 : 전자제출 

 ❍ 재입찰 : 허용 

 ❍ 전자견적 제출 개시일시 : 2025/08/11(월) 10:00 

 ❍ 전자견적 제출 마감일시 : 2025/08/13(수) 10:00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개찰일시 : 2025/08/13(수) 11:00 

견적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나라장터에서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전자견적서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견적 제출은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견적 제출확인은 나라장터 시스템의“전자문서함” -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된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본 공사는 지역제한(경기도) 대상 공사입니다. 

여성기업 또는 장애인기업 대상 견적경쟁 공사입니다. 

단년도계약 대상공사입니다.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 입찰ㆍ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본 공사는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4항에 따른 일정규모 이상의 사업장에 해당할 경우, 사업주는 근로일수 신고를 위한 전자카드를 피공제자에게 발급하여야 합니다. 

본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본 공사는 「건설기술진흥법」제63조에 따른 안전관리비 계상 비대상 공사입니다. 

본 공사는 「건설기술진흥법」제56조에 따른 품질관리비 계상 비대상 공사입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해당자로서 

  - 소득세법 제168조, 법인세법 제111조 또는 부가가치세법 제8조의 규정에 의하여 해당 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거나 고유번호를 부여받은 자 

 ❍ 조달청 전자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 

  - 전자견적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전기공사업법령」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견적서 제출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경기도에 둔 자 

   ※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의한 대기업(상호출자 제한기업 집단 소속 회사)과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령에 의한 중견기업은 참가할 수 없습니다.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령」에 의한 여성기업 또는 「장애인기업활동 촉진법령」에 의한 장애인기업이어야 합니다. 

  - 여성기업 확인요령(중소기업청 고시) 에 의한 여성기업 확인서를 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받은 자이어야 합니다. 

  -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중소기업청 고시)에 의한 장애인기업 확인서를 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받은 자이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함 

위 견적제출 참가자격은 견적 제출마감일 전일부터 견적 제출마감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함을 알려드리오니 반드시 동 내용을 숙지하시어 견적제출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단, 소재지는 견적제출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견적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27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12조제3 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견적 제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4. 공동계약(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업체에 해당) 

----------------------------------------------------------------------------------------------------------- 

 ❍ 공동계약 기준 

  - 필요 시 공동이행방식으로 공동계약 가능하며, 이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대표자는 주공종의 출자 비율이 가장 많은 자이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동계약 운용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의합니다. 

 ❍ 제출서류 : 공동수급표준협정서 

❍ 제출기한 및 방법 

  - 공동수급협정서를 반드시 2025/08/12(화)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전자문서로 제출 

  -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나라장터의 ‘입찰→입찰진행→공동수급협정서 목록 조회→참조(또는 입찰공고)번호 입력→검색→협정서 클릭’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예정가격 결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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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견적제출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견적제출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견적제출마감일로부터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에 공개하니,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한 후 견적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견적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기타 사항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를 준용합니다. 

6. 계약상대자의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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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공사는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계약예규 「적격심사기준」에서 정한 추정가격 10억원 미만인 공사의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본 건은 소액수의 견적제출에 의한 수의계약으로 적격심사실시하지 않습니다. 

 ❍ 본 건은 소액견적 대상공사로서 A값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 자격미달 업체는 개찰 1순위 업체일 경우라도 낙찰을 배제하고 다음 순위의 적격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견적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청렴계약 이행서약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계약보증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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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보증금 > 

 ❍ 소액수의계약은 경쟁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 받지 아니합니다. 

< 계약보증금 > 

 ❍ 계약체결 시「국가계약법 시행령」제50조제1항에서 정한 계약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8. 견적제출의 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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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 「정부입찰ㆍ계약집행기준」 및「공사입찰 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제15조에 해당되는 견적제출은 무효입니다. 

 ❍ 「정보통신공사업법」 제24조의2, 같은 법 시행령 제24조의2에 의하여 대기업인 정보통신공사업자가 도급받아서는 아니되는 공사금액의 하한을 위반한 입찰은 무효처리 합니다. 

 ❍ 입찰자가 공동수급체 구성 시에 최대 구성원 수 및 계약 참여 최소지분율을 위반한 경우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 유의사항 

 ☞ 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견적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견적제출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견적제출)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계약법 시행규칙」제44조 및 「공사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제15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공단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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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견적제출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견적제출자 등”이라 한다)는 견적제출․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가.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나. 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견적제출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라.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마. 그 밖에 견적제출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 견적제출자 등은“위 항목 가~마”에 따른 행위가「국가계약법」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견적제출․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제․해지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국가계약법」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공단은“위 항목 가~마”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견적제출자 등은 공단이“위 항목 가~마”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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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국가계약법」제27조의4에 의거하여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3조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국가계약법」제15조제1항에 따른 대가 지급시 “하도급대금을 공단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 입찰서에‘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하도급 관련사항 

   가. 하도급시 「정보통신공사업법령」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정보통신공사업법」및「소방시설공사업법」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국가계약법」제2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공단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ㆍ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라.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ㆍ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바. 또한,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ㆍ자재대금 등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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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견적제출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등)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를 따르오니 관련 예규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시방서, 공사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등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공단 홈페이지(www.kosha.or.kr) 및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 시스템 홈페이지(www.alio.go.kr)에 게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견적제출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견적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 제출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하여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경우(지문보안 토큰 장애, 인식오류, 손가락 장애․손상 등)에 대해서는“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에 따라 입찰하셔야 합니다. 

 ❍ 공단은 계약업무의 투명성을 높이고자 일부 입찰 건에 대해‘계약사업사전예고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당 입찰 이외의 입찰 현황에 대해서는 공단 홈페이지(www.kosha.or.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본 견적제출 건은 전자계약으로 진행할 예정이오니 견적 제출자는 반드시 견적 제출 전일까지 조달청에 전자입찰참가자격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대금은 국세징수법 제107조, 지방세징수법 제5조, 국민연금법 제95조의2,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4 및 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 제29조의4 규정에 의거 국세 완납증명서, 지방세 완납증명서, 4대보험 납부사실증명을 확인 후 지급합니다. 

 ❍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견적제출자는“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일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해당하는 자는 수의계약 체결이 제한되며, 견적제출자는 [별첨]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계약체결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견적제출과 관련하여 금품, 향응수수 등 비위사실을 확인하신 경우 공단 감사실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단홈페이지(kosha.or.kr)>민원>신고센터>신고메뉴*선택>신고서 작성 및 등록】 

 

 

 

 

 

 

 

 

 

 

 

 

 

 

[별첨]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발주부서 

 

발주날짜 

 

발주내용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이사장, 배우자, 이사장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임직원, 배우자, 임직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고용노동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1부터 ⑤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임직원, 배우자, 임직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제12조제2항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