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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6398-002 공고일시  2025/08/06 17:04
공고명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 내부 인테리어 공사
공고기관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 수요기관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
공고담당자 권기범(☎: )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6 17:3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2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8/12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0,402,3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0,426,900 원
   
추정금액
120,402,3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09,456,636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 공고 희망등대2025-001호  

 

 

  

  공사 전자입찰 안내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 내부 인테리어 공사 

 나. 위    치: 부산진구 가야대로 587번길 8(2층, 3층) 

 다.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45일간 

 라. 공사개요: 내부 인테리어 공사 (지상2층, 3층) 

 마. 공사금액: 금120,402,300원 

     〇 기초금액 : 금120,402,300원 (추정가격 109,456,636원, 부가가치세 10,945,664원)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나. 수의견적(총액)대상, 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공사입니다.  

 다.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설명서(내역서, 도면 등)열람으로 갈음 합니다.  

     [열람장소: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 3층 사무실] ※현재 사무실 주소: 부산진구 동천로108번길14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실내건축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날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 한다】입찰일(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부산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 

     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공 

      입찰 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다. 또한,「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 등의 규정에 따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따른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입찰 참가자격(업종, 명칭, 상호, 사업자의 대표자, 소재지 등)을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유지하여야 

     하며, 입찰 참가자격 변동시에는 입찰 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납부면제자의 지급확약서는 전자입찰서양식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입찰서 제출 시 확약서에 함께 날인하여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1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 

     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 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정부 전자조달 시스템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 6.(수) 17:30 ~ 2025. 8. 12.(화) 11:00 

라. 개찰일시 : 2025. 8. 12.(화) 15:00 

 마. 개찰장소 :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 사무실 입찰집행관 PC  

 

6. 유찰 시 재입찰 : 2025. 8. 12.(화) 16:00로 마감하며 개찰은 개찰당일 17:00입니다.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공사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에 의하여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9.745%)이상 투찰한 업체 중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낙찰자는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다. 예정 종합평점 등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까지 동시에 적격심사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가격입찰 집행 후 낙찰하한선(입찰가격/예정가격이 89.745%)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서 별도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라.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 별도로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근호)」및 「조달청 시설 공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1인이 여러 명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10.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 안내 

   본 공사는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3장  공사계약 일반조건”의 규정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가 적용되는 공사이며, 착공 시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보험료 사후 정산 

 가. 공사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47호, 2018.11.08.」규정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 제출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의 금액을 조정없이 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대가를 청구하여야 합니다. 

구 분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A값) 

금액(원) 

2,304,300 

2,925,000 

298,400 

1,495,000 

3,404,200 

10,426,900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하도급계약 및 하도급대금 직불제 관련사항 

가.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계약 후 하도급 계약 체결시 계약서(건설업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용),  

     착공계, 현장대리인선임계, 예정공정표, 건설공사하도급계약통보서 및 수급사업자(하도자)와     협의하여「하도급대금 직접지급 합의서」함께 제출하고, 건설기계임대차 계약시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건설공사 하도급계약의 당사자는 대등한 입장에서 합의에 따라 공정하게 계약을 체결하고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계약을 이행하여야 하며, 특히 원도급자는 3자가(발주자, 원도급자, 하도급자) 

     하도급 대금 직접 지급합의 등을 통하여 대금의 적기 지급 및 하도급자의 보호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원도급자의 하도급대금 미지급 사실이 확인된 경우 

     공사대금에서 미지급금을 공제하고 하도급자에게 대금을 직접 지급합니다.  

 라. 낙찰을 받은 원도급자(공사계약자)는 하도급대금을 건설산업기본법령, 하도급거래공정화에 관한  

     법령 등 관계법령상 하도급 대금지급 준수 규정에 따라 지급하여야 하고, 발주부서의 하도급  

     공사대금 지급 및 수령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하며, 하도급 대금지연 지급 또는 부당지급 할 경우 

     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제재와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4. 기타사항 

가.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관련 법령, 예규 및 공고문, 과업지시서, 공사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국가전     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이용자약관, 관련 회계, 예규 등을 확인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견적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 일부터 견적서 접수 마감시간ᄁᆞ지 24시간 투찰가능하며, 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    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사는「부산광역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 조례」에 의한 임금지불서약서 등 서류제출      및 의무사항을 반드시 이행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대상자는「인지세법」에 따른 수입인지 및 부산시지역개발공채(청구금액의 1.25%)를 소화하여     야 합니다. 

 마.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47     호, 2018.11.08.)」에서 정한 바에 의하며, 관련 예규 및 집행기준 열람 및 견적결과는 국가종합전    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5. 보충정보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계약에 관한 사항         :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 사무국장 권기범     ☎ 051)463-1127 

 다. 공사에 관한 사항         :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 사무국장 권기범      ☎ 051)463-1127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8. 06.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