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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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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90812-000 공고일시  2025/08/01 16:29
공고명 부안중앙농협 저온저장고(양곡창고) 신축공사 [건축]
공고기관 부안중앙농업협동조합 수요기관 부안중앙농업협동조합
공고담당자 김성원(☎: 063-581-1601)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7 12:00 현장설명일시 2025/08/07 14:00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2025/08/06 17: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단일예가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753,33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684,845,455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안중앙농협 공고 제2025-4호 

 

(긴급) 공 사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 사 명 : 부안중앙농협 저온저장고(정부양곡창고) 신축공사 [건축] 

   ○ 공사현장 :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상서면 가오리 497-1번지 

   ○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90일 이내 

   ○ 공사규모 : 495.00㎡  

   ○ 공사내용 : 건축공사 

                * 철근, 레미콘, 시멘트 등 포함 

                * 별도 지급자재 없음. 

   ○ 추정금액 : 753,330,000 (VAT포함)  

    ☞ 설계도서의 검토부족이나 문의 또는 질의를 하지 않고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해당 업체의 책임입니다. 

   ○ 수요기관 : 부안중앙농업협동조합 

   

 2. 입찰 및 계약 방법 

전북특별자치도 지역제한 대상공사 

 ○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설계서에 의한 총액 입찰, 전자입찰, 제한경쟁입찰 

 ○ 최저가낙찰제,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공사 

 ○ 공동도급 계약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안전관리비는 사후정산 대상공사입니다.  

    (『국토교통부고시 제2023-131호』에 의거 개정된 사회보험료 적용) 

    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안전관리비 등은 공고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고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구 분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안전관리비 

주1동 

6,377,311 

8,095,317 

825,861 

14,765,509 

   

           2)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건설현장 명으로 보험료 신고 및 납부한 납입확인서등을 제출하여 정산하게 됩니다.   

 ○ 입찰 금액은 부가세 포함한 금액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업기본법령」에 의한 건축(또는 토목건축)공사업록을 필한 업체로서 영업소 재지(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상 점 소재지)는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전북특별자치도에 주된업소가 있고,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현장설명에 참가하고 소정기간내에 입찰등록을 필한 업체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최근 행정자치부 발간 

     지방공기업 포함), 공공기관(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기관), 농·축협(농협중앙회 및 계열사 포함)에서 발주한 건축공사로서 단일공사 7억 이상 준공 실적보유하고 기업신용평가기관(건설공제조합 신용평가 제외) 등급이 B0이상인 업체여야 합니다.(단, 증축은 순증축 분만 인정하며 대수선, 리모델링, 하도급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 공사 하도급받은 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입찰공고일 현재 부도(지급정지)또는 파산, 워크아웃(신청포함), 회생절차(개시신청 포함) 중에 있는 업체와 농협, 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공공기관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에 해당하는 기관)기관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중인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관계서류를 열람, 숙지 한 후 소정기간 내에 입찰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합니다. 

 

4. 입찰진행 일정 및 제출서류 

가.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1) 일 시 : 2025년 08월 07일(목), 14:00 

    2) 장 소 : 부안중앙농협 본점2층 대회의실 

             전북 부안군 상서면 부안로 1989 (☏ 063-581-1601) 

    3) 참가자격 : 건축분야 중급기술자 이상 또는 건축기사 이상으로서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자. 

    4) 참가자 준비물 및 서류                                               

      ① 사업자등록증 

      ② 공사업등록증 및 면허수첩 

      경력 또는 자격수첩 사본(원본제시), 재직증명서, 위임장, 신분증, 현장설명참가자 도장 

      ④ 입찰참가자격 확인에 필요한 시공실적증명서(발주처 원본), 건축물관리대장 

 

 

 5. 입찰 참가신청서 및 입찰보증금 제출 

  입찰서류는 방문접수만 가능합니다. 

  ※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 할 수 없습니다.   

  ※ 등록기한 내에 접수한 서류만 인정합니다. 

  ○ 입찰신청(등록)기간 : 2025년 8월 07일 14시 ~ 2025년8월 12일 17시 

  ○ 입찰등록 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인감증명서상 인감날인) 

      ② 입찰보증금(서) 

         보증채권자는 부안중앙농업협동조합(사업자등록번호 : 404-82-07220)으로 하고, 입찰 보증기간은 입찰일 이전부터 입찰일 30일 이후일 것 

      ③ 당해 공사에 필요한 공사업등록(면허)증 사본 

      ④ 사업자등록증(사본) 

      ⑤ 인감증명서(원본), 법인등기부등본(원본) -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함 

      ⑥ 국세, 지방세 납부완납증명서(입찰공고일 이후 발행본) 

      ⑦ 4대보험 완납증명서(입찰공고일 이후 발행본) 

      ⑧ 사용인감계 1부, 사용인감(도장) 

      ⑨ 입찰참가자격에 필요한 시공실적증명서 및 건축물관리대장 각1부 

      ⑩ 경영상태 확인서(해당기관발행원본-부채 및 유동비율 표기) 

      ⑪ 기업신용평가서 

      ⑫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대리인 신분증(지참),  

          4대보험가입 증명자료 또는 소득세 납부 증명자료 

      ⑬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사본 제출 시‘원본과 같음’표시 후 인감 날인 

 

 6. 입찰 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금액의 5/100이상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 또는 농협 규정에 의 보증서 등으로 입찰참가등록 마감 전까지 납부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소기일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발주사무소에 귀속됩니다. 보증기간은 입찰일 이전부터 입찰일 30일 이후이어야 합니다. 

 

7. 전자입찰 등록 

제출기간 : 2025년 08월 07일(목), 12:00 부터 2025년 08월 13일(수) 10:00까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의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기간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 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 개찰일시: 2025. 8. 13. (수), 11:00 【나라장터(www.g2b.go.kr)】 

  ○ 입찰은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부가세포함)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최저가 입찰자의 예정가격에 대한 입찰금액이 100의 

      80미만인 경우에는 최저가 입찰자의 부채·유동비율을 평가하여, 평가결과 부채비율은 

      업종평균비율 이하이고, 유동비율은 업종평균비율 이상인 경우에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평가결과 낙찰자로 결정하지 아니한 때에는 차 순위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다시 낙찰자  

     를 결정하되, 차 순위 최저가 입찰자의 예정가격에 대한 입찰금액이 100분의 80미만인  

     경우에는 위와 같이 동일한 방법으로 평가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제1회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5. 08. 13.(수) 13:00로 하며, 같은 날14:00에 개찰을  

     실시하며, 제2회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5. 08. 13.(수)15:00로하며 같은 날 16:00 

     개찰을 실시합니다. 

  동일 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 종합건설업종 경영상태 평균비율 : 부채비율(111.36%), 유동비율(135.45%) 

     (조달청 공고 제2025-260호 2025.07.01, 종합건설업 경영상태 평균비율) 

 

 9. 결과통보 

  ○ 개찰결과에 대한 낙찰자는 낙찰이 결정된 날로부터 5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낙찰자가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입찰보증금은 수요기관에 귀속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 

     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114호, 이하 집 

     행기준이라 함)」, 당 농협 계약사무처리준칙에 의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동시 겸임할 경우 해당업 

     체가 동시에 입찰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겸임업   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 특히 아래사항을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함)의 성명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에 해당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격 없는 입찰대리인의 입찰은 무효이오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와 관련 입찰대리  인이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입찰무효여부 확인을 위하여 농협이 정한 서류를 제출할 것을 요구받은 자 기한 내에 해당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김제농업협동조합이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합니다. 

  본 공고문 및 입찰유의서와 상이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처리합니다.  

  ○ 상기 이외의 사항은 당 농협 규정에 따릅니다. 

 

 

11. 기타 사항  

  ○ 입찰자는 입찰 전에 입찰공고사항, 공사입찰유의서, 공사입찰특별유의서, 공사계약 

     일반조건, 공가계약특수조건, 공사시방서, 설계도면, 공사설명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 

     에게 있습니다.  

  ○ 특별유의사항(공사기간 관련) : 본 공사는 공사기일을 반드시 지켜야하는 특별한 공사로서 천재지변 등 특별한 경우 발주처와 협의 후 공기를 연기할 수 있으며, 계약 상대자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공기 준수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이를 위한 일체의 비용을 입찰금액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본 공고문의 전문은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다른경로(입찰정보사이트 또는 협회 등)를 통하여 전송받거나 열람한 내용이 본   공고와 상이한 경우, 우리 조합은 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본 공사 입찰은 설계서(공사계약일반조건 제2조 제4호에 의거 공사시방서, 설계도 

     면, 현장설명서)에 의한 총액입찰로서 입찰자가 수요기관에서 제공한 설계서에 의 

     거 공사비를 직접검토·산출하여 입찰당일 내역서를 첨부하지 않고, 입찰서만 총   액으로 제출하는 입찰이므로 입찰금액 산출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   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류는 등록마감일까지 접수받은 서류에 한하여 유효하고, 추후 보완접수 받지 

     아니하며, 입찰참가자격 결격사유가 확인되면 낙찰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 

     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 

    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쳬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공고서 해석에 있어 분쟁의 소지가 있을 시 발주처의 해석으로 우선합니다. 

  ○ 입찰참가신청서 하단의 신청인란에는 대표자성명을 기재하고, 인감증명서상의 인   감(법인은 법인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 센터 (☎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안중앙농협 ( 063-581-1601)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규격 및 도면에 관한 문의 : ㈜A&E종합건축사무소 (☎ 063-227-3377) 

  ○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2025년  8월  01일 

 

 

 

 

 부안중앙농업협동조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