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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76810-000 공고일시  2025/07/24 13:27
공고명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 외부유리 교체 공사
공고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 수요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
공고담당자 장민우(☎: 051-330-1905)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4 14: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1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8/01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공개전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270,325,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45,75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우편번호 : 46519 

주    소 : 부산광역시 북구 금곡대로441번길 26 

홈페이지 : http://www.hrdkorea.or.kr/hrdc/busan 

전화번호 : 051-330-1905 

 

공 사 입 찰 공 고 

 

  ㆍ입찰공고번호 : 20250000000-00(나라장터 공고 입력 시 자동생성) 

  ㆍ공고명 :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 외부유리 교체 공사 

  ㆍ수요기관 :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 

  ㆍ개찰일시 : 2025. 8. 1. 15:00 

  ※ 결재완료 일정에 따라 입찰일정 일부 조정 가능(공고 시 삭제 문구) 

이 입찰 설명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입찰서류 제출 등 문의 : 계약부서 

  - 직업능력개발부 장민우 과장 (☎ 051-330-1905) 

  - 주소 : 부산광역시 북구 금곡대로441번길 26,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공단 감사실(052-714-8532) 및 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고객의소리)를 통하여 신고 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공단 감사실(052-714-8532)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공사입찰 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공사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공사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지침) 

  7. 적격심사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지침) 

  9. 공사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10. 공사계약 특수조건(조달청 지침) 

 11.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규정은 입찰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공단 계약사무처리규정〙 공단 홈페이지(http://www.hrdkorea.or.kr) - 자료실 – 내부규정 – 내부규정[ALIO]에서 검색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본 건과 관련하여 공사시방서, 현장설명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청 렴 계 약 이 행 서 약 서 

(부정청탁금지법 위반업체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우리공단은 계약행정의 투명성과 청렴도를 제고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풍토조성을 위해 계약관련 전 과정에 걸쳐 청렴계약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공단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입 찰․낙 찰․계 약) 업 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 및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 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만약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이를 방해하는 행위시에는「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안전한 작업환경 구축 및 강제・아동노동의 금지를 실천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보건과 안전에 위해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취약근로자를 포함한 소속 근로자들을 부당하게 차별하지 않으며, 근로자 및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계 약 담 당 직 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소속 직원으로서 부패없는 투명한 업무수행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여 물품 구매․제조, 용역, 시설공사의 계약업무 수행 시 아래의 각 호의 공정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계약 업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하겠음을 서약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에 대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계약상대자에 대한 경영·인사 및 계약상대자와 제3자간 계약내용에 대한 개입을 하지 않겠습니다. 

  3.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무를 부과하거나 공단의 부담을 전가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기타 국가계약법령 및 계약예규를 위반하여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안내공고 개요 

-------------------------------------------------------------------------------------------------------- 

공 사 명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 외부유리 교체 공사 

수요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 

공사현장 

부산광역시 북구 금곡대로441번길 26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60일 

공사개요 

시방서 참조 

주공종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업 

추정금액 

270,325,000원 

(추정가격 245,750,000원+부가가치세 24,575,000원 +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원) 

업종별 추정금액 및 비율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업 : 270,325,000원(100.00%) 

계약방법 

제한경쟁(지역제한), 총액입찰 

낙찰자 결정방법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제(적격심사) 

입찰방식 

전자입찰(국내입찰) 

기타사항 

공동계약 불가 

 

 

2. 입찰 및 계약방식 

-------------------------------------------------------------------------------------------------------- 

 2.1. 적격심사 대상공사입니다. 

  2.1.1.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2.1.2. 이 공사의 적격심사 대상 업종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업(100%)입니다. 

  2.1.3. 본 공사는 ‘전문공사(유지보수공사)’입니다. 

    2.1.3.1. 본 공사는 “각 공종이 순차·독립적으로 이루어지므로 종합적인 관리가 필요없으며, 전문분야의 기술 능력을 갖춘 전문공사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이 필요함”에 따라 건설업역 규제 폐지에 따른 종합·전문간 상호 시장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2.1.4. 경영상태부문을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는 경우 평가대상업체는 등록 대상 신용평가등급을 나라장터에 전송하지 않을 것을 신용정보업자에게 요구·약속하여 그 이전의 유리한 평가자료를 활용한 평가대상업체에 대해서는 입찰을 무효로 하거나 낙찰자에서 배제 처리합니다. 

  2.1.5. 시공경험 및 경영상태 등에 대한 평가자료는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제2조 제3항에 따라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된 자료로 평가하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사입찰특별유의서」제19조에 따라 시스템에 등록된 자기 심사자료의 정확성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2.2. 지역제한(부산광역시) 대상공사입니다. 

2.3.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2.4. 본 공사는 단년도계약 대상공사입니다. 

2.5. 본 공사는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로서 입찰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한국산업인력공단 퇴직자 재직여부 확인서, 조세포탈 등 확인 관련 서약서, 근로자구너리보호 이행 서약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각 1부를 제출해야 합니다.([붙임] 제출서류 양식 참조) 

2.6.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2.6.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건설근로자 퇴직 공제부금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한다. 

  2.6.2.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 공제부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8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2.7. 입찰자는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제34조의4 제2항에 의하여 하도급대금 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을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기준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34조의4 제4항에 따라 사후 정산할 수 있습니다. 

 2.8.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2.8.1.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2.8.2.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2.9. 이 공사는 「건설기술진흥법」제56조에 따른 품질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2.9.1.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품질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2.9.2. 품질관리비의 산출 및 사용기준, 정산은 「건설기술진흥법시행규칙」제53조 및 [별표6]에 따릅니다. 

 

 

3. 입찰참가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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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1. 「건살산업기본법」에 의한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업을 등록한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부산광역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3.2.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2.1.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하는 경우에는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2.2. 「국가계약법 시행규칙」제15조 제5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3.3.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3.1.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별표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방법 : 나라장터 로그인 > 나의 나라장터 > 지문보안토큰 > 예외입찰/제안신청내역 > 신규신청 

 3.4. 「국가계약법」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국가계약법 시행령」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공동계약 및 하도급 관련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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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1. 본 공사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4.2. 본 공사는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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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1.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5.2. 설계도서 열람 :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 직업능력개발부
(☎ 051-330-1902 이성균 차장, 051-330-1905 장민우 과장)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6.1. 입찰참가신청 

  6.1.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3.2.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3.2.2.항과 같이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6.2. 입찰보증금 

  6.2.1.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제37조 및 「공사입찰특별유의서」제8조에 따라 전자입찰 시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이 있습니다. 

  6.2.2. 「국가계약법」제9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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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1.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7.2.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7.2.1.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07. 24. 14:00 ∼ 08. 01. 14:00 

  7.2.2.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7.2.3. 입찰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및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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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 개찰일시 : 2025. 08. 01. 15:00 

 8.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8.3. 입찰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입찰설명서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8.4. 동일가격 입찰에 대하여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5.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인 경우에는 입찰가격을 예정가격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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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추첨된 4개 예비가격의 산술평균 금액을 예정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9.2.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의 87.745%이상 최저가 순위로 조달청 시설 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심사평가하여 낙찰자 결정합니다. 

 

10. 입찰무효 

--------------------------------------------------------------------------------------------------- 

 10.1. 「국가계약법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제9장 내역입찰의 집행(입찰무효의 범위) 및 「공사입찰유의서」제15조에 해당하는 입찰, 「공사입찰특별유의서」제4조 및 제6조를 위반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10.2.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0.2.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10.2.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공사입찰유의서」제15조 제1호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10.2.3. 「전기공사업법」제39조, 같은 법 시행령 제16조의 2에 의하여 대기업인 전기공사업자가 도급받아서는 아니되는 공사금액의 하한을 위반한 입찰은 무효처리 합니다. 

 10.3.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공사입찰유의서」제8조 제3항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보건 확보 사항 및 안전보건수준 평가(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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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1. 안전 및 보건 확보 사항 

  11.1.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1.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양식)’과 ‘안전관리 계약특수조건’을 제출(낙찰자로 선정, 계약 체결 시) 해야하며, 관련 양식에 따라 평가 후 보완요청 할 수 있음을 숙지하고 안전 관련 요구 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11.2. 본 계약의 낙찰(예정자)에 대해서는 계약체결 이전 「산업안전보건법」제61조에 의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능력과 기술에 관한 【안전·보건 수준평가】를 실시하며, 이를 위한 자료를 우리 공단에서 요청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2.1. 안전·보건 수준평가 관련 제출서류 및 적격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출서류:안전보건관리계획서[“안전 및 보건확보사항(양식)” 참조] 

    -  안전·보건 수준평가 적격 기준:C등급(60점 이상) 

    -  제출대상 및 시기:낙찰(예정)자 별도 통보 예정 

    - 안전·보건 수준평가 관련 문의 : 직업능력개발부 장민우 과장(☎ 051-330-1905) 

 

12. 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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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 직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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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1.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공사-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13.2.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도시기금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13.3. 「건설산업기본법」제83조(건설업의 등록말소 등)의 규정에 따라 건설업자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9조 제1항 제8호를 위반하여 같은 법 제22조에 따라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고, 그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년 이내에 동일한 사유에 해당하는 위반행위를 하여 다시 2회 이상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은 경우에는 건설업 등록이 말소될 수 있으니 입찰참여자는 공정한 경쟁 입찰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4. 낙찰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제52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방법으로 계약이행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14.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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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를 희망하거나 입찰 결과를 확인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입찰공고 및 입찰 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게재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숙지 하여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기재 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고, 재입찰이 가능한 경우 공고된 일시에 재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협상에 의한 입찰결과(참가업체 기술점수, 순위, 입찰가격 등)는 “조달청-나라장터-용역입찰-최종낙찰자(좌측배너)”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별도의 입찰결과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산관련 에러로 수기개찰이 될 경우 별도 통보합니다. 

본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집행되는 모든 입찰시간은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 시간을 표준시간으로 하여 진행되므로, 조달청과 우리공단은 업체의 투찰시간 착오 등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우리 공단 청렴계약서약서를 제출 해야하며, 한국산업인력공단 공급자 행동강령(공단 홈페이지-소식공간-알려드립니다)을 숙지하고 따라야 합니다. 

○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고, 재입찰이 가능한 경우 공고된 일시에 재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 제출 자료의 기재 내용 허위사실이 인정될 경우 무효 처리됩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관련된 일체 소요 비용은 업체 부담으로 합니다.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