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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75402-000 공고일시  2025/07/23 16:02
공고명 과천시자원정화센터 소각설비 및 공해방지설비 탈진공사
공고기관 환경에너지솔루션 주식회사 수요기관 환경에너지솔루션 주식회사
공고담당자 문찬혁(☎: 02-507-2663)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3 16:3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30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7/30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7,40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714,786 원
   
추정금액
37,4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34,0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ENEG 제2025 – 005호 

 

과천시자원정화센터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과천시자원정화센터 소각설비 및 공해방지설비 탈진공사 

   나. 공사기한 : 2025년 10월 20일 ~ 11월 01일 이내 

    ※ 2025년 하반기 정기유지보수 일정에 따라 공사기한 변경이 될 수 

       있으며, 당사 운영사정에 의해 일정변경 시 반드시 협조하여야 함. 

   다. 장   소 : 경기도 과천시 구리안로 177, 과천시자원정화센터 내 

   라. 기초금액 : 금 37,400,000원(추정가격 34,000,000, 부가가치세 3,400,000)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입찰  공고기 

 2025. 07. 23 (16:00) ∼ 2025. 07. 30 (12:00) 

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 

 2025. 07. 29 (18: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07. 30 (13:00), 과천시자원정화센터 관리팀 입찰담당자 PC 

 

   가. 입찰방법 : 총액입찰, 지역제한 

최종 낙찰자는 항목별 단가 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작업 수량에 따라  

   추후 정산합니다. 

   나.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입찰정보→공사)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 

       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전자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 

       에서 입찰서 제출을 반드시 확인 바람)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현장설명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15조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추고 있으며,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 중 가스난방공사업 

       [업종코드:6203, 주력분야명 : 난방공사(제1종) (주력분야코드 : 024)] 

       소유하고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자는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로서 입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는 업체 

 

5.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여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의하여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랜덤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7.8.)제5장의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9.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로         하며,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 규정에 의하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76조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 날인을 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적격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9. 법정 정산과목 정산 준수   

   가. 계약내역서 작성 시 계약상대자(낙찰자)는 기초금액에 반영된 국민 

       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을 계약문서 산출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해당없음 

해당없음 

해당없음 

₩714,786 


 

 

   나.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원의 검사를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준공검사 시 정산한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7.8.) 제1장 제9절에 따른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약칭 : 중대재해 처벌법)에 따른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와       법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첨부된 공사시방서와 내역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전자입찰유의서 및 기타사항(지방계약법, 회계예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g2b전자입찰시스템의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신규등록 

       → 조달업체이용자 → 신규이용자등록에서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 

       발급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과 관련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경우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7일(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의문사항은 아래의 담당자로부터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1) 공사에 관한 내용 : 과천시자원정화센터 기술팀 담당과장 (☎02-507-2663) 

     2) 입찰에 관한 사항 : 과천시자원정화센터 관리팀 (☎02-507-2663) 

     3)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7월 23일 

환경에너지솔루션(주) 과천시자원정화센터 운영소장